한국기업데이터, 특허정보진흥센터와 기술가치평가 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기업데이터, 특허정보진흥센터와 기술가치평가 등 업무협약 체결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09.0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술·K콘텐츠 기업평가 확대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는 특허정보진흥센터(소장 장완호)기술가치평가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특허정보진흥센터는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특허 심사 업무 지원 및 특허 관련 조사분석평가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특허정보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기업데이터는 특허정보진흥센터에 의뢰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가치평가를 수행하기로 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2018기술가치평가기관, 2019년 발명의 평가기관으로 지정되면서 기술 거래와 은행 대출, 투자 유치 등 포괄적인 용도의 기술평가 업무를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기술가치평가는 지식재산(IP)으로 대표되는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발명의 평가기관은 IP의 기술성, 사업성 등을 평가하는 전문 기관으로 특허청이 지정한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8월 26일 한국기업데이터 여의도 본사에서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담당 실무자만 참석하여 간소하게 진행됐다. 기술평가 업무 외에도 양 기관은 양질의 특허정보종합서비스 관련 콘텐츠 기획과 홍보 등을 위해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코로나 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러 기술창업 및 콘텐츠 혁신 기업들의 자금 조달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수기술·K콘텐츠 등 무형 자산의 기업평가를 확대하여 이들 업체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끄는 국가경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