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DB그룹·기술보증기금·경기도 한국장학재단 등 채용 발표
상태바
한국농어촌공사·DB그룹·기술보증기금·경기도 한국장학재단 등 채용 발표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09.0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채용시장이 어두운 가운데 하반기 채용에 나서는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에 따르면, 한국농어촌공사, DB그룹, 기술보증기금, 경기도, 한국장학재단, 서강대학교, 한국시설안전공단, 대구시사회서비스원 등이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

한국농어촌공사가 2020년도 5급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행정 △토목 △지질 △기전 △전산 △환경이다. 선발 인원은 총 180명이며, 근무지에 따라 전국전형과 지역전형으로 나눠 채용한다. 자세한 공통 및 전형별 자격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신원조회 등의 순이며, 이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이달 16일 1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DB그룹이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회사는 △DB손해보험 △DB생명 △DB자산운용 △DB저축은행 △DB캐피탈 △DB하이텍 △DB Inc.이다. 계열사 간의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회사별 모집직무, 지원 자격, 근무지역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필기전형(인성/적성검사)-면접전형(프리젠테이션/심층면접)의 전형절차를 거치며 일부 회사는 영어 면접 및 토론 면접 등을 실시한다. 따라서 지원 회사 홈페이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10월 6일(화) 17시까지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기술보증기금이 2020년 정규직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기술보증 및 기술평가 △전산 △채권관리이다. 채용인원은 총 75명이며, 각 직무별 지원 자격과 근무지는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류전형-필기전형-1차면접-2차면접-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이달 9일(수) 14:00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가 공공기관 통합채용을 진행한다. 총 15개 기관(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관광공사,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의료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킨텍스)에서 133명을 채용하며, 모집 분야, 직급, 자격요건 등 상세 내용은 기관별 채용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하나의 기관만 지원 가능하며 원서접수-필기시험-면접진행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이달 25일(금) 17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국장학재단이 2020년도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행정(대구 25명, 서울 5명)으로 근무지별 중복 지원은 절대 불가하다. 학력, 성별, 전공 제한 없이 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 만15세 이상 만34세 이하인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총 근무기간은 2개월(10월 12일~12월 11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는 9월 9일(수)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서강대학교에서 정규직(신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사무직 △사무직(입학사정관)이다.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은 각 채용분야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전문성평가-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는 서강대학교 채용페이지에서 9월 17일(목) 17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이 무기계약직 사회형평적 인재(보훈, 장애인)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보훈채용은 △토목(3명) △건축(2명)으로 건설공사 환경관리, 건설공사 공무관리, 유지관리, 건설안전관리, 기타 공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학력 및 성별 제한은 없으나 분야별 공단 인정 자격증 소지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장애인 모집은 △민원(1명) △사무운영(5명) △전산도해(2명)로 서류전형-면접전형-맞춤형직무교육-결격사유조회를 거쳐 최종 임용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입사지원서는 보훈채용은 이달 11일(금)까지, 장애인 채용은 이달 14일(월)까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대구시사회서비스원이 본부, 사업단 및 소속시설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본부 1명 △사업단 14명 △소속시설 3명 총 18명이다. 모집 분야는 △돌봄서비스지원팀장 △사회복지사 △조리원 △관리자 △코디네이터 △정신건강전문요원 등이며, 분야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전형은 원서접수 적격여부심사-필기시험/인성검사/인적성검사-서류심사 면접시험-인사위원회 심의 등이며 이러한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응시원서는 이달 27일(일)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