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꿈을 이루고픈 한국인 위한 정보 미디어 ‘WeXpats Guide’, Naver 블로그 시작
상태바
일본서 꿈을 이루고픈 한국인 위한 정보 미디어 ‘WeXpats Guide’, Naver 블로그 시작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09.1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서 안심하고 생활하는 데 도움되는 다양한 정보 제공

레버레지즈(Leverages)(주)가 운영하는 외국인 특화 포털 서비스 ‘위엑스패츠(WeXpats)’가 일본에서 꿈을 이루고 싶은 한국인을 지원하는 정보 미디어 ‘위엑스패츠 가이드(WeXpats Guide)’를 Naver 블로그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WeXpats Guide’는 일본에서 공부하고 싶고, 일하고 싶은 한국인들이 안심하고 일본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일본의 리얼한 정보를 6개 카테고리(유학, 취업, 생활, 여행, 문화, 일본어)로 나눠 제공하는 정보 기사 사이트이다.
Naver 블로그판 WeXpats Guide는 일본의 리얼한 정보를 한국어로 읽을 수 있는 정보 기사 사이트이다. 일본에 거주하는 한국인 라이터, 일본인 라이터가 한국인 독자 한 명 한 명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본에 관한 구체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집필해 제공하고 있다.

주요 특징을 보면, 먼저 일본에 대해 다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취업, 유학, 생활에 관한 도움되는 정보부터 문화, 여행에 관한 재미있는 정보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일본을 자세히 소개한다.

두 번째는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일본에 거주하는 라이터가 시기에 맞게 최신 정보를 전한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궁금한 정보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 독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므로, 여러 개의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단편적인 정보를 수집해 이해해야 하는 비효율성을 해소시켜 주고 있다.

한편, 레버레지즈는 인터넷 미디어·인재·시스템 엔지니어링·M&A·부동산 분야에서 국경과 분야를 뛰어넘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취업 전문 기업이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