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KTSC 업무제휴, 인공지능으로 식품 물류 개선
상태바
세종대-KTSC 업무제휴, 인공지능으로 식품 물류 개선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09.17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대 유성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장(왼쪽)과 (주)KTSC 이종길 대표
세종대 유성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장(왼쪽)과 (주)KTSC 이종길 대표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세종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가 지난 15일 학술정보원 7층 연구센터에서 ()KTSC와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대와 KTSC(Korea Tourist Supply Center)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코로나19에 대응한 고급식자재 정보와 물류 정보 공유 및 기술 협력 체계 구축,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지역에 맞는 식품산업 고부가가치 창출, 빅데이터 산학 연구개발 및 인재양성 지원 활동, 빅데이터 관련 세미나, 특강, 워크숍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빅데이터 정책과 기술발전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TSC1978년 설립되어 전국 3천여 곳의 호텔 및 프렌차이즈 등 외식업체에 2천여 종의 우수한 식자재를 공급하는 국내 최고의 식자재 유통 기업이다. 현재 육류, 수산물, 식품과 육가공 제품 및 채소, 그리고 과일 등을 공급하고 있다.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인천, 원주, 제주도에 지사와 물류창고가 있으며, 2019년 매출액은 2천억 원이다.

KTSC의 자회사 코빅푸드는 HACCP 인증, 육류와 수산물 가공방법 특허, 그리고 자체 브랜드인 CHEF'S PARTNER를 보유하고 있다. 체계적인 품질관리시스템과 경영합리화를 바탕으로 축산물 가공에 대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육가공 전문기업이다.

이종길 대표는 KTSC와 코빅푸드를 겸직하고 있다. 두 기업은 토탈 영업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실질적인 원가절감을 이루어 가고 있다.

이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국민들에게 실속 있는 가격으로 식재료를 공급하여 고객에게 힘이 되어드리겠다.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낸 세종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와 협력하여 적재적소에 신선하고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겠다. 국내 최고의 식자재 기업으로서 건강한 식품 공급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성준 세종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장은 “KTSC, 코빅푸드와 MOU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