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2020 KRIGA 학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예종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2020 KRIGA 학술세미나 개최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09.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원장 남수영)은 코로나19 위기에 대한 주의와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적으로 요청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2020 KRIGA 학술세미나를 926() 오후 1시 줌을 활용한 온라인 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지난 15년간의 예술영재교육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첫 자리로서 포스트코로나, 뉴노멀 등 미래 예술교육 환경과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함께 숙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은 선발을 주제로 하는 이번 학술세미나를 시작으로 예술영재 교육과정, 프로그램, 평가, 교사등을 주제로 매년 학술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세미나의 주제는 미래사회를 대비한 예술영재 판별 및 선발 방향 탐색이다. 건국대 최은식 교수의 음악영재 판별 및 선발을 시작으로, 상명대 박현정 교수가 독일의 무용영재 교육에 관한 이론적 고찰’, 청주교육대 강병직 교수가 초등미술영재 선발을 위한 미술소양검사 문항 개발 연구를 발제한다.

춘천교육대 정진원 교수,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진효 박사, 서울교육대 고홍규 교수가 지정 질의를 맡아 교육현장 우수사례와 도구 소개를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선발 관련 논의와 쟁점을 다루고 해외 사례를 토대로 무용 영재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미 있는 논의의 자리를 마련한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