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부터 인테리어까지, 언택트에 필요한 어플은 무엇?
상태바
홈트부터 인테리어까지, 언택트에 필요한 어플은 무엇?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0.10.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언택트 시대 추천어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삶의 많은 부분이 비대면화되어 가고 있다. 실제 매장이나 대면 현장에 가서도 사람을 만나지 않고 일을 해결하는 방식도 점점 늘고 있다. 집안에서, 집 밖에서, 업무 현장에서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필수 앱을 알아보자.

스마트홈트 by 카카오 VX

카카오 브이엑스(VX)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 by 카카오 VX(스마트홈트)’를 출시했다.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AI 코칭을 접목한 스마트홈트는 딥러닝 기반의 AI가 이용자의 실시간 관절 움직임을 추출하고, 정교한 분석 후 올바른 운동 자세를 추천해주는 게 특징이다. 운동이 시작되면 이용자의 운동 자세를 전문 트레이너 자세와 비교하면서 운동할 때 주의할 사항들을 알려주고 이용자 관절 모양을 통해 전문 트레이너와 동작이 일치한다고 판단하면 녹색으로, 일치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빨간색으로 표시한다.

라이크핏

'라이크핏역시 AI를 접목한 홈 트레이닝 앱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카메라를 켜고 운동을 하면 이를 AI 코치가 인식해 운동 자세가 무너지지는 않았는지, 잘못된 방식은 아닌지 등을 알려준다. 라이크핏은 또 운동을 하면 할수록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챌린지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 포인트는 전용 숍에서 쇼핑에 활용할 수 있다.

오늘의집

오늘의집은 스마트폰으로 인테리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앱으로 인테리어 품앗이앱으로도 불린다. 사용자들의 인테리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수요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자신의 집을 어떻게 꾸몄는지, 예산은 얼마나 들였으며, 어떤 제품을 이용했는지 등을 사진과 글로 알려주고 있다.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집 꾸미기를 미리 해볼 수 있는 앱도 등장했다. ‘코비하우스는 실제 있는 자재들로 사전 시공을 하고 해당 이미지를 수요자에게 보여준다.

마보

명상을 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싶은데 수련원에 갈 수 없는 이들을 위한 앱도 나왔다. ‘마보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명상 방법을 알려주는 앱이다. 자신의 명상 기록을 저장해 둘 수도 있다. 집콕에 꼭 필요한 필수 어플 중 하나다.

클래스101

인물화 그리기, 가죽공예, 동영상 제작, 나만의 향수 만들기, 작곡, 필라테스 등 300여 개의 강좌가 개설돼 있다. 준비물까지 신청이 가능해 번거로운 준비 과정 없이 곧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게 특징. 20183, 2개 강좌로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계속해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나이키 런 클럽

러닝 앱 나이키 런 클럽GPS 러닝 추적 기능으로 달린 시간과 거리, 소모 칼로리까지 분석해 준다. 친구들과 결과를 공유해 하루 만 보를 못 채우면 벌금을 물기로 했다. 지인들에게 카카오톡으로 정보를 공유하며 서로의 소모 칼로리를 체크해 볼 수 있다.

오윈(OWIN)

주유소에서도 비대면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다. 주유 앱에 차량정보를 등록하고 방문할 주유소를 선택, 기름 종류와 주유할 양을 결정한 뒤 결제해 놓으면 주유소에 가서도 비대면이 가능하다.

Focus to do

25분 동안 집중하고 5분 동안 휴식을 취하는 시간관리 기법인 뽀모도로(Pomodoro). 타이머를 사용하는 25분 동안은 핸드폰, 유튜브 보기 등을 완전히 하지 않고 5분 휴식을 취하면서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이다. 핸드폰 타이머가 아닌 모바일 어플로도 시도해 볼 수 있다.

가이드북

갑자기 시작된 재택근무로 직원들과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가이드북(guidebook)을 통해 소통이 쉬워지는 모바일 어플/앱을 제작할 수 있다. 이 어플을 활용하면 재택근무 시에도 회사의 공지사항이나 방침을 지속해서 전달하며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가이드북 어플은 긴급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푸쉬 알람 기능과 SNS의 역할을 하는 사내 뉴스피드 기능으로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다.

(Zoom)

줌은 베이직 플랜이 무료이다. 미팅 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일대일 미팅의 경우에도 시간 제한이 없다. 3~100명이 참여하는 미팅의 시간 제한은 40분이다. 미팅 시간을 늘리기 위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화면 공유 대상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창, 화이트보드이다. 또 에어플레이나 케이블을 통한 아이폰과 아이패드 연결을 지원한다.

구글 행아웃(Google Hangouts)

구글 행아웃 비디오 및 오디오 통화 도구를 이용, 다른 사용자와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통화 때, 공유자를 선택해 화면 공유를 시작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행아웃은 무료이며, 구글 계정만 갖고 있으면 된다. 사용자는 구글 캘린더로 미팅을 예약할 수 있으며 모든 참여자에게 미팅 URL이 발송된다. 구글은 오피스 스위트인 G스위트의 일부로 구글 행아웃 미팅(Hangouts Meet)이라는 행아웃 비즈니스 버전도 제공하고 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크롬 브라우저, 크롬북, 안드로이드, iOS 장치를 통해 다른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도구이다. 필요에 의해 원격 지원을 하는 등 단기적인 액세스용으로, 또는 애플리케이션과 파일에 대한 원격 액세스 등 장기적인 액세스용으로 셋업할 수 있다. 윈도우, , 리눅스 시스템 등을 대상으로 크로스 플랫폼(교차 플랫폼)’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