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즈, ‘300인의 데이터 분석가 양성한다!’
상태바
코드스테이즈, ‘300인의 데이터 분석가 양성한다!’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0.10.0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스테이츠가 300인의 차세대 데이터 분석가 양성에 돌입한다.

국내 최초 IT기업 연계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소 코드스테이츠가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를 신설하고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트캠프란 미래의 소프트웨어 인재를 특정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일종의 훈련소를 뜻한다. 코드스테이츠는 유망 직업으로 주목받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부트캠프를 신설하고 연내 대한민국 디지털 뉴딜 시대를 이끌어갈 300인의 데이터 전문가를 길러낸다는 방침이다.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는 오는 112일부터 내년 129일까지 13주 과정으로 개설됐다. 3개월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들은 데이터 분석가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기 위한 커리큘럼과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을 거치게 된다.

특히, 교육기간 동안 비용 부담 없이 배움의 기회를 갖고, 취업성공 후 수강료를 후지불하는 코드스테이츠 소득 공유 모델 위-(We Win)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윈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1021일까지 우선 모집하며,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10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 내 교육생 모집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대표는 “2025년 국내 데이터 산업 시장규모는 2020년 대비 2배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지만, 데이터 전문가 증가율은 성장폭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코드스테이츠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를 통해 핵심 역량을 갖춘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육성해 국내 데이터 산업 인적 자원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 분석가는 기업의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파악해 해당 데이터를 추출 및 분석하고, 그 결과를 시각화한 내용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나아가 기업의 전략 방향 설정과 의사 결정을 돕는 것이 주 업무다.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는 이러한 데이터 분석가에게 필수 학문인 △SQL 기본 및 심화 문법 △시각화 입문 및 연습 △프로젝트 실무 학습 등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컴퓨터 공학 비전공자부터 일반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 데이터 활용 능력이 필요한 모든 업군의 종사자들이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전망이다.

 

코드스테이츠 교육생들은 부트캠프 수료 후 졸업생 커뮤니티를 통해 국내외 데이터 분석가들의 세미나 교육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업에 종사하는 코드스테이츠 졸업생과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지속적인 네트워킹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전문 데이터 분석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취업까지 전폭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면접 등 취업과 관련된 커리어 컨설팅부터, 150곳에 달하는 코드스테이츠 취업 연계 파트너사와 채용 연결의 기회도 제공된다.

현재 코드스테이츠는 뱅크샐러드, 클래스101, 호갱노노 등 유수의 IT 기업과 채용 협력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코드스테이츠 졸업생들은 카카오, 배달의민족, 쿠팡, 당근마켓 등 국내 대표 IT 기업에서 커리어를 이어가는 중이다.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