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이미지 메이킹 및 자기개발 지침서로 유익한 실용서
상태바
개인의 이미지 메이킹 및 자기개발 지침서로 유익한 실용서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10.1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신간 / 「이미지 메이킹의 이론과 실제」(개정판)

<김경호, 높은오름, 20000>

이 책은 한국 최초로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 이론과 프로그램을 개발한 김경호 교수(교육학, 상담학박사)가 기업체 및 대학교, 방송 등에서 30년 이상의 축적된 노하우를 중심으로 집필한 이미지 메이킹의 이론과 실제의 개정판이다.

이 책의 내용은 이미지 메이킹의 총론적인 부분과 내적 이미지, 외적 이미지, 관계적인 이미지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지 메이킹의 총론적인 부분에는 이미지의 개념과 이해,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이해,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의 적용에 관한 사항을 다루었고, 인간의 본질에 해당하는 내적 이미지에는 자아개념과 자기 이미지의 이해, 열등감 극복과 자신감 배양, 긍정적 사고와 자기 효능감, 비전설계와 자기실현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상으로 표현되는 외적 이미지에는 외모경영, 첫인상 관리, 얼굴 이미지와 표정관리방법, 이미지 메이크업, 퍼스널 컬러 및 패션스타일, 워킹 이미지 등을 다루었으며, 관계적 이미지로는 호감도, 신뢰성과 태도,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보이스 트레이닝, 이미지 리더십개발, 호감의 법칙,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 및 개선방법에 관한 내용들로 짜여져 있다.

과목 배열순서는 과목별 기대심리와 학습 성취도, 학습 참여도 제고 및 단계별 성과 등을 고려하여 혼합형으로 배열하였고, 학습자의 수준과 교육기간에 따라 재배치 또는 특정 과목의 선별적 학습도 무방하도록 과목별 독립성을 고려하였다.

국내 최초로 이미지 메이킹 이론과 프로그램을 개발함은 물론 이미지 메이킹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김경호 교수의 이번 개정판은 개인의 이미지 메이킹 및 자기개발 지침서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매우 유익한 도서라는 평가이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