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그룹사 하반기 공채 막바지 진행중
상태바
대기업 그룹사 하반기 공채 막바지 진행중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10.2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기업은 이제 시작

하반기 대기업 공채가 롯데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 공채를 기점으로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다. 중견기업 중에서는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셀트리온, JW중외제약 등이 채용을 진행중이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주요 기업 채용 공고에 따르면 롯데그룹, 현대백화점그룹,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셀트리온, JW중외제약, 일진그룹 등에서 채용이 진행중이다.

롯데그룹은 11월 6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에 채용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롯데케미칼,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정보통신, 롯데물산, 롯데MCC, 롯데건설, 롯데정밀화학, 롯데캐피탈, 롯데렌탈,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등 10개 회사다. 채용 과정은 일부 계열사에 한해 서류전형, L-TAB(인적성), 면접전형을 통해 이루어진다. 면접전형은 역량면접, PT면접, 임원면접으로 진행되며 일부 직무에 한해 영어 면접을 실시하기도 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일반전형에 더불어 무스펙 전형인 SPEC태클 전형도 같이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에서 2020년 하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회사는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이다. 현대백화점은 영업관리, 마케팅, 지원, 재경 직무를, 현대홈쇼핑은 MD, PD, 영업지원, 경영지원 직무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영업관리, 영업지원, 경영지원 직무를 회사별로 00명씩 채용한다. 서류전형은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전형 중 5주간의 인턴실습이 진행된다. 백화점은 2차 임원면접 후에 인턴실습을 진행하며, 홈쇼핑과 면세점은 1차면접과 2차면접 사이에 인턴실습을 진행한다. 지원에 있어 전 직무 전공제한이 없다.

 

중견기업인 일진그룹은 11월 10일까지 그룹 공채를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에는 일진제강, 일진디스플레이, 일진유니스코, 일진머티리얼즈, 일진전기,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 등의 6개 계열사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일진전기,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 일진제강에서는 석박사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 인성검사, 1차면접, 최종면접을 통해 이루어지며 총 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2020년 하반기 신입/경력 채용을 실시한다. 2021년 2월 학사 학위 취득 예정인 사람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토익 700점 이상 또는 이에 상응하는 기타 공인외국어 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모집부문은 신규사업, 임상개발, 생산기술, CMO관리, 케미컬 제품개발, IT, 관리, 경영지원, 법무 분야로 크게 분류되며 세부적인 직무로 나뉘어 있다. 접수 기한은 11월 8일까지다.

 

중외제약은 JW그룹 107기 신입/경력 공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신입을 모집하는 분야는 영업,서비스 영업, R&D 직무다. 직무별로 그룹 공통 채용 후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메디칼, JW바이오사이언스 등의 회사에 각각 배치될 예정이다. 서류전형, 인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단계를 거쳐 최종합격에 이르게 되며, 서류접수 기간은 11월 3일까지다.

 

스마일게이트도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스토브 등 네 개의 계열사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하고 있다. 온라인 MMORPG게임을 개발하는 스마일게이트RPG에서는 레벨기획, 모바일프로그래밍, 사업PM, 시스템기획, UI기획, 재무회계 직무를 모집하고 있으며, 지주회사인 스마일게이트홀딩스는 경영전략, 자금, 재무회계 직무를 모집한다. 게임의 유통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개발PM, 시스템기획, 콘텐츠 시나리오 직무를 모집하고 있으며, 게임소셜플랫폼 ‘STOVE’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재무회계 직무를 모집하고 있다. 개발직군은 온라인테스트를 진행한다. 지원 기한은 11월 2일까지이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10월 말이 되면서 대기업 그룹 공채가 마무리되어가고 중견기업이 바통을 이어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대기업 못지않은 연봉과 조직문화를 갖춘 중견기업이 많이 있으니 채용공고와 기업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본인의 직무에 맞는 알짜 기업들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