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부울경 스타트업 키우는 ‘B-벤스데이’ 성황리 개최
상태바
시리즈벤처스, 부울경 스타트업 키우는 ‘B-벤스데이’ 성황리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0.11.0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및 부산광역시와 공동 주최, 부울경 지역 우수 스타트업 심사 열려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대표 박준상·곽성욱)가 스타트업 IR 데모데이 ‘유커넥트 X B-벤스데이(U-CONNECT X B-vensday)’를 지난달 29일 부산시 해운대 센텀기술창업타운(센탑·CENTAP) 1층 창업카페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유커넥트 X B-벤스데이’는 시리즈벤처스가 신용보증기금 및 부산광역시와 공동 주최한 IR 행사로,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 2020(BSW Bounce 2020)’에서 마련한 주요 20여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행사에는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탈 등 투자기관 심사역 20인이 참석했으며, 신용보증기금에서 추천한 부울경 지역 우수 스타트업 7개사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심사가 진행됐다.  참가 스타트업에게는 기업과 투자 심사역 매칭 지원을 통해 투자연계 등 자금조달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곽성욱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B-벤스데이는 시리즈벤처스의 연례 주력  행사로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서도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시리즈벤처스가 부울경 지역의 우수 스타트업들에게 투자연계의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성장할 수있는 러닝메이트같은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열아홉번째를 맞이하는 B-벤스데이는  ‘Busan-Ventures speech day’의 약자로, 건전한 투자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금이 부족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 원활하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투자자 연계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본래 시리즈벤처스의 고유한 IR 행사 브랜드였으나, 부산광역시가 시리즈벤처스가 개최한 데모데이 성과에 주목하며 부산시 공식 IR 행사로 선정되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