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SM엔터테인먼트, 채널A 보도본부 등 신입∙경력 모집
상태바
GS리테일, SM엔터테인먼트, 채널A 보도본부 등 신입∙경력 모집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1.02.0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은 2021년 2월 첫째 주 기업들의 채용소식을 전했다. 현대홈쇼핑, 채널A, HQ plus, 흥국화재 해상보험, ㈜GS리테일, SM엔터테인먼트, CJ ESM, 빅히트 쓰리식스티 등이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현대홈쇼핑에서는 쇼핑 라이브 전문 진행자를 모집한다. 쇼핑 라이브 전문 진행자의 지원자격은 나이와 학력이 무관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며, 아나운서, MC, 리포터, 라이브 커머스 등 방송 유 경력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현대백화점 그룹 통합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하며 접수기간은 2월 19일까지이다.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널A 보도본부는 <채널A 탐사보도팀> PD와 AD를 채용한다. 담당업무는 <현장카메라>, <다시간다> 등 뉴스A 다양한 기획취재코너 및 기획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것이다. PD, 방송연출과  조연출 등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라면 관심을 기울여볼 만하다. 지원자격으로는 PD는 5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고, AD는 경력이 무관하다. 전형절차는 이력서 제출 후 면접 순서로 간편하게 진행되며 해당 채용의 마감일은 2월 11일까지이다.

HQ plus는 편성PD와 운행MD를 모집한다. 해당 모집부문에서는 방송편성, 콘텐츠, 플랫폼 보고서, 유튜브,  MCN 관련 업무와 편성운행표 작성, 송출 소재관리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자격요건으로는 2년 이상의 경력이 요구되며 컴퓨터활용능력 우수자, 엑셀 고급능력 보유자, 운전 가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2월 10일까지이며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흥국화재 해상보험은 사내교육방송 PD 경력직을 채용한다. 담당업무는 방송기획, 섭외, 원고작성, 촬영, 편집 프로그램 제작 관련 업무와 교육자료 개발, 방송 인프라 개선 업무 등이다. 지원자격 요건 및 필요경력사항은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자, 동종업계 사내방송 경력자, NLE 프로그램 관련 활용 경력이 있는 지원자이다.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전형은 서류전형 > 면접(서울 종로구 본사) >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된다. 마감일은 2월 7일이며 세부적인 지원사항 및 기타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각 부문 경력 및 인턴을 채용한다. 경력직의 모집 부문은 커뮤니티 운영, 검색 서비스 기획, 검색 서비스 운영, 라이브 커머스 제작 PD이며, 인턴의 모집 부문은 라이브 커머스 운영, 모바일 쿠폰 운영이다. 경력직의 선발 절차는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건강검진 >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되며, 인턴은 서류전형 > 1차 면접 > 건강검진 > 인턴(2개월) - 평가 > 2차 면접 > 정규직전환의 순서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GS리테일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국가유공자, 보훈 대상자를 우대한다. 해당 채용의 마감일은 2월 8일까지이며, 각 부문의 주요업무와 자격요건 등 기타 세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는 퍼포먼스 디렉팅 담당자를 채용한다. 주요업무는 프로듀싱 업무, 퍼포먼스 기획, 카메라웍 기획, 스테이지 디렉팅, 크리에이티브 기획 등이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4년제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자, 1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자, 영상촬영과 편집을 할 수 있는 자, KPOP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원자 등이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2월 14일까지이다.

CJ ENM은 영상제작, 디자인지원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영상 재제작과 UI 디자인 지원 등이며, 영상 디자인 관련 전공자, 포토샵 일러스트 등 디자인 관련 소프트웨어 사용 가능자, 에디우스, 프리미어, 에프터 이펙트 등 편집 프로그램 사용 가능자를 우대한다. 공통사항으로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며, 공통 우대사항은 CJ ENM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온라인테스트 인적성 검사 및 면접전형 > 채용검진 > 최종결과 발표 순서로 진행되며 해당 공고는 상시채용이다.

빅히트 쓰리식스티에서는 콘텐츠제작운영 지원을 모집한다. 주요 업무는 아티스트 관련 바이럴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과 디지털 채널 운영에 필요한 커뮤니티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보조이다. 지원자의 전공, 경력, 학력은 무관하지만 편집 프로그램 활용이 가능해야 하며, 국내/외 디지털 콘텐츠 업계 트렌드 및 뉴미디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한 자를 원하고 있다.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2월 27일까지이며 기타 세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버, (주)YG엔터테인먼트, (주)휴넷, 중앙일보 플러스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