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업계 최대 ‘브랜드 알바자리’로 단기 일자리 연결 총력
상태바
알바천국, 업계 최대 ‘브랜드 알바자리’로 단기 일자리 연결 총력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1.02.1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업계 최대(*21년 2월 5일 기준) ‘브랜드 알바자리’를 선보이며 단기 일자리 구인구직 시장에서의 좋은 연결을 확대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 ‘브랜드 알바’는 1020세대 단기 일자리 구직자 10명 중 7명(74.5%)이 선호한다고 응답할 정도로 인기있는 알바자리다.

 

선호 이유로는 무엇보다 법적 아르바이트 근로 권익 보호가 상대적으로 잘 이뤄지고 있는 점이 두드러진다.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대체로 주휴수당, 퇴직금 등을 잘 챙겨주기 때문에(46.0%, 복수응답)’나 ‘최저시급이 보장되기 때문에(43.5%)’ 등의 답변이 1,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지난 12월 알바천국 자체 설문조사 결과)

 

현재 알바천국은 쉽고 빠른 브랜드 알바 구인구직을 돕고자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내에서 브랜드 맞춤 채용 페이지 ‘브랜드 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

 

알바천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알바자리는 일 평균 약 3만 건에 달한다.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대형마트 의류잡화 등 약 20여개 업종을 아우르는 브랜드 수 역시 300개 이상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특히, 알바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업직종으로 꼽히는 편의점 패스트푸드 등의 공고 수는 각각 4천 400개, 3천 700개 이상을 기록해 단연 압도적이다.(*21년 2월 5일 기준)

 

한편, 알바천국은 지난 12월 래퍼 ‘머쉬베놈’과 함께 디지털 광고를 통해 겨울 캠페인을 시작하며 인기 브랜드 알바 등 ‘좋은 알바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알바천국은 구직자들의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좋은 알바자리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실제로 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알바’는 알바천국 브랜드 채용관에서 업계 최대 수준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글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