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SK하이닉스 등 주요 기업 신입사원 채용 시작
상태바
한국철도공사, SK하이닉스 등 주요 기업 신입사원 채용 시작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1.02.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통 2월 말이면 채용공고가 쏟아져 나올 시기이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가 심화되면서 전례 없는 채용 절벽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특히, 대규모 신입 공채 폐지와 수시 채용 강화로 인해 신입 구직자들이 지원할만한 채용공고를 찾기조차 쉽지 않은 상황. 이에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이 채용 한파 속 취준생이 주목할만한 주요 기업의 채용 소식을 정리해 발표했다.

한국철도공사는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사무영업,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 등 6개 직무 분야에서 모집하며, 일반공채 750, 보훈추천 80, 장애인 40명 등 총 87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학력, 외국어 등의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각 부문별 구체적인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홈페이지 채용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채용전형은 지원서 접수,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 시험 및 인성검사, 철도적성검사, 정규직 임용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서는 3  2일부터 5일 오후 2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SK하이닉스도 2021 상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설계, 소자, 양산/기술, 양산관리, 품질보증, 안전 직무 등이며, 기졸업자 또는 20218월 졸업 예정자로 올해 4월 혹은 7월 입사가 가능해야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SKCT(인적성 평가), 면접, 최종 오리엔테이션, 건강검진, 최종합격 및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서는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2021년 신입사원 상시채용에 나섰다. TV MD(뷰티), OneTV MD(패션, 가전, 건강식품), EC MD(가전, 건강식품), 목표관리, 쇼호스트 운영지원, 경영기획(손익)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공통 자격 요건은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 20213월 입사 가능한 자이며, 각 부문별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채용공고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서는 38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한국후지제록스Sales Representative, 사무직 부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졸 이상 학력소지자, 토익 700점 이상의 영어 구사자이며, 사무직 부문은 세무 및 재무회계 관련 전공자여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AI역량검사, 임원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며, 최종합격 후 3개월 간의 수습 및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33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자사 양식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등록하면 된다.

아세아시멘트는 생산, 품질, 안전보건 부문에서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2월 졸업예정자로 각 부문 관련 전공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유사 업무 경험자의 경우 우대한다서류전형, 면접(1,2)전형,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입사지원은 3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인턴 경험을 통해 취업 스펙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KDB산업은행은 은행일반, 디지털기술, 장애인 부문에서 20211차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34세 이하이면 학력 및 전공 제한없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전형은 응시원서 접수, 서류심사온라인 인적성검사 및 AI역량검사면접 전형, 건강검진 및 신원조사 절차, 입행 순이며, 응시원서는 39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할 수 있다.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