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한국산업은행 신입/인턴 채용 오픈
상태바
국정원, 한국산업은행 신입/인턴 채용 오픈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1.03.0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www.catch.co.kr)가 밝힌 채용공고에 따르면 국가정보원, 한국인삼공사, 현대모비스, 롯데홈쇼핑, 한국산업은행 등에서 신입/인턴사원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은 ‘2021년도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선발 분야는 크게 과학기술과 어학 부문으로 나뉜다. 과학기술 부문은 시스템SW개발, 데이터분석, 디지털포렌식, 정보보호, 악성코드 분석, 암호, 임베디드, 모바일보안, AI빅데이터, 정보검색SW개발, 웹디자인, 보안관제, 영상처리, 레이더 영상분석, GIS-원격탐사, 전산시스템 직무를 채용하며, 어학 부문은 아랍어, 몽골어, 체코어, 불가리아어, 포르투칼어, 크메르어, 벵골어, 힌디어, 독일어, 우즈베크어, 마인어, 베트남어, 태국어, 라오스어 등을 뽑는다. 계약기간은 첫 4주 근무 후 근무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2회 재계약이 가능하다(최장 10주). 10주간의 인턴기간 수료자를 대상으로 평가 결과를 심사한 후 최종합격자를 특정직 7급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 제출은 3월 11일 16시까지이다.

한국인삼공사는 ‘2021년 상반기 신입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7급(대졸 이상) 일반사무, IT, 시설관리 직무와 9급(고졸 이상) 제조 직무 등이다. IT와 시설관리 직무는 관련계열 전공자만 지원 가능하며, 일반사무와 제조 직무는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및 BioData Test, 서류평가, 인적성검사, 1차 역량면접, 2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기간은 3월 18일 17시까지다.

현대모비스는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SW, R&D, 글로벌OE영업, 기획, 램프BU, 구매, 모듈BU, 전장BU, 품질, 샤시안전BU, 서비스부품BU, 전동화BU 등으로 2021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중 공인어학성적을 보유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3월 11일까지다.

롯데홈쇼핑은 ‘2021년 신입사원 상시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직무는 TV MD(뷰티), OneTV MD(패션, 가전, 건강식품), EC MD(가전, 건강식품), 목표관리(영업총괄), 쇼호스트 운영지원, 경영기획, 교육 등이다. 2021년 3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는 지원 가능하며,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전형(L-TAB), 면접전형,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3월 8일 오전 10시까지다.

한국산업은행은 ‘2021년 1차 청년인턴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채용예정인원은 약 100명 내외로 서울-수도권, 영남, 충청-강원, 호남 지역에서 근무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성별, 학력, 경력에는 제한이 없지만 연령은 입사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사람이어야 한다. 인턴 합격자는 4월 30일~8월 19일까지 약 3.5개월 동안 근무하며, 인턴 수료자는 신입사원 채용 시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건강검진 순이다. 접수기간은 3월 9일 16시까지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상반기 시기에 맞춰 주요 기업들의 채용이 열리고 있다”며 “수시채용부터 공채, 인턴 채용까지 다양한 유형으로 공고가 오픈되는 점이 이전의 상반기 모습과는 조금 다른 점이다”고 말했다.

글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