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채용 시대 1등 스펙 '인턴', 채용소식 이어져
상태바
수시채용 시대 1등 스펙 '인턴', 채용소식 이어져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1.03.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공채 대신 직무 중심의 소규모 수시채용이 채용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인턴 근무 경력이 매우 중요해졌다. 기업 입장에서는 직무 능력을 검증할 수 있고, 구직자 입장에서는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에서 제공한, 구직자에게 유용한 인턴 채용 소식과 함께 인턴 취업 팁을 알아본다.

 

주요 기업 인턴 채용 정보

지멘스에서 SI(스마트 인프라)프로젝트 관리자 인턴을 모집한다.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저와 관리업무 수행팀을 지원하는 업무이며, 4년제 대학 재학생(휴학생, 졸업예정자 포함), 전기, 전자, 기계 공학 전공자 영어/한국어 커뮤니케이션 가능 건설프로젝트 지원 가능 MS 오피스 사용 가능자면 지원 할 수 있다. 서류 마감일은 따로 없고 채용 완료 시 종료되며 근무기간은 6개월이다. 지멘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삼천리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도시가스 기술이며, 화공, 기계, 전기 등 이공계 전공자 가스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20212, 8월 학사학위 이상 취득 예정자와 기졸업자면 지원 가능하다. 인턴 실습 한 달여의 기간을 거쳐 우수 인턴에 한해 5월에 정규직 전환 예정이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 건강검진, 인턴 실습 순으로 절차가 진행된다. 응시 서류는 38(오후 5)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KT계열사 이니텍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금융IT개발/운영 분야며, 필수 자격요건은 IT(소프트웨어/전산 등) 관련 전공 4월부터 근무 가능 JAVA 개발 가능 JAVA기반 WEB/WAS 환경 이해 가능한 자이다. 3개월 인턴근무 후 업무 수행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검토가 이뤄진다. 314일까지 사람인 입사지원을 통해 서류전형이 진행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에서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이며, 수행가능 직무는 해외철강 국내철강 식량 친환경소재 모빌리티 비철소재다. 지원자격은 전공 무관으로 기졸업자 혹은 8월 이전 졸업 예정자, 학점 3.0 이상(4.5만점), 토익스피킹 160점 또는 OPIc IH 이상이다이번 채용에서는 자기소개서를 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해야 하며, 채용 절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지원 및 자기소개 영상은 319(오후 2)까지 채용 홈페이지 및 포스코인터내셔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인턴 합격 TIP

인턴이 직무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서 기업에서도 신중하게 채용을 진행한다. 특히, 채용연계형인 경우 구직자들도 일반 정규직만큼의 준비가 필요하다.

서류전형을 준비할 때에는 지원 직무에 필요한 성향, 자격증, 직무특성 등을 미리 파악해야 한다. 이를 위해 취업 플랫폼 등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인적성검사로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다. 지원 기업의 정보 파악은 필수. 면접후기, 직무활동 후기 등을 잘 활용하자.

자기소개서 작성 시에는 사회경험이 아직 미비하므로 전공, 동아리 활동, 재학 중 아르바이트 경험까지 최대한 직무와 연관시키는 게 합격 확률이 높다.

채용연계형 인턴은 합격 후에도 정규직 전환을 위한 평가가 남아 있다. 현업에 깊게 관여할 일이 주어지지 않더라도 필요한 인력이 되려고 하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과제가 주어질 경우에는 필요한지 파악하고 직무 중심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태도가 중요하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