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시간 반으로 줄여주는 사이트 모음집.Zip
상태바
과제 시간 반으로 줄여주는 사이트 모음집.Zip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1.03.1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새내기 대학생활_리포트 작성 도움주는 사이트

<자료 조사를 위한 꿀팁 사이트>

#RISS(학술정보 사이트)

RISSResearch Information Sharing Service의 줄임말로, 교육부 출연기관인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연구활동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고등교육의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1998년에 개통한 학술연구정보서비스이다. 전국 대학들이 생산, 보유, 구독하는 학술자원(학위논문, 학술논문, 단행본 등)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국민 서비스이다. 국내/해외 논문, 강의자료가 필요하다면 RISS를 방문해보자. 작년부터는 대면연구가 어려운 학술연구자들에게 약 80만 건의 학위논문, 학술논문 자료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성 변환하는 ‘RISS 듣는 논문 서비스도 제공하기 시작했다.

 

#KISS(학술 정보 사이트)

KISSKOREAN STUDIES INFORMATION SERVICE SYSTEM의 줄임말로 1,330여 개의 학회에서 발행된 3,320여 종의 학회지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전 세계 약 700개 이상의 기관 및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카테고리 별로 어문학,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의약학, 농학, 수해양, 예체능으로 키워드가 나누어져 있다. 주제 분야, 발행연도, 등재정보, 간행물 등 매우 세부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내가 필요한 학술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

 

#KOSIS국가통계포털(통계 자료 사이트)

대한민국의 모든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통계 사이트다. 현재 우리나라는 '분산형 통계제도'를 취하고 있는데 이는 필요한 통계를 각 기관 책임 하에 직접 생산하고 공표하는 제도이다. , 통계청에서 모든 통계를 생산하는 것이 아닌 각 정부부처에서 기관별로 통계를 생산하는 것이다. KOSIS는 통계 작성 기관이 보유한 통계자료들을 통합데이터베이스에 수록해놓은 곳이다. 때문에 국내 모든 통계는 물론, 국제와 북한통계까지 확인할 수 있다.

KOSIS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100대 지표, 통계패널, 내가 말하는 통계 등 다양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다. 그 중 통계 패널은 크게 국내통계, 국제·북한통계, 쉽게 보는 통계, 온라인간행물, 민원안내, 서비스 소개로 나뉘어져 있다.

 

#한국갤럽조사연구소(설문조사 결과 사이트)

한국갤럽조사연구소는 국내 최초의 사설 여론조사 회사로, 최적의 결과를 내기 위해 전화조사, 면접조사, 정성조사, 온라인·모바일 조사 등의 다양한 방법론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통, FMCG, 정보통신 등의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 경영·마케팅 분야의 마케팅 및 소비자 조사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매주 제공하는 한국갤럽 자체 조사 결과에는 다양한 트렌드와 시장 분석 리포트도 포함되어 있어 마케팅과 소비자 조사 자료를 찾는 데 도움이 된다.

 

<PPT 제작을 위한 꿀팁 사이트>

#FLATICON(아이콘 모음 사이트)

170만 개의 벡터 아이콘과 3만여 개의 아이콘 팩이 있는 최대 규모의 픽토그램 사이트이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결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로 깔끔한 유저 인터페이스와 웹상에 구현한 뛰어난 에디팅 시스템이 매력적이다.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중에서는 보기 힘든 자동완성 및 검색결과 수를 제공한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오직 영문으로만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혼란스러울 수 있는 키워드들은 검색결과 수를 통해 미리 결과값을 예측해볼 수 있다.

 

#PIXABAY(이미지&영상 모음 사이트)

모든 사용자에게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양질의 이미지, 벡터 파일, 동영상, 음악 파일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해당 이미지 사용 시 출처 또한 따로 기재하지 않아도 되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것 또한 강점이다. 이미지를 잘 사용하여 만족한다면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자에게 감사의 표시로 커피값 정도를 지불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것이 오히려 더 친근하게 다가온다.

 

#PINTEREST(디자인 참고 사이트)

핀터레스트(Pinterest)는 핀(Pin)과 인터레스트(Interest)의 합성어로, 이용자 자신이 관심 있어 하는 이미지를 핀으로 집어서 스크랩하듯 포스팅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콘텐츠 생산보다는 수집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자들은 특정 주제에 관해 자신이 좋아하는 이미지 정보를 포스트하여 관리한다. 또한 다른 이용자의 이미지가 마음에 들 경우 핀 잇(pin it)’ 기능을 활용하여 공유할 수 있다.

 

#눈누(폰트 모음 사이트)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포인트를 모아놓은 서비스로, 필터링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폰트를 검색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라이선스에 맞춰 폰트를 검색할 수 있다.

/ 이은지 객원기자 leeeunji_022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