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경인방송, 채널A, LG헬로비전 등 신입∙경력 모집
상태바
NS홈쇼핑, 경인방송, 채널A, LG헬로비전 등 신입∙경력 모집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1.04.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은 4월 첫째 주 기업들의 채용소식을 전했다. NS홈쇼핑, 경인방송,  채널A, LG헬로비전, (주)드림쇼디지털필름웍스, 한국투자증권㈜, ㈜홈앤쇼핑 등이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NS홈쇼핑에서는 PD, IT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업무내용은 영상 연출 및 방송 기획/운영, NS홈쇼핑 온라인서비스 Backend RESTful API 개발, 매장(상품)/주문/결제 제휴시스템 운영 개발, 쇼핑몰 비지니스 요구사항에 따른 앱 개발(Third-party SDK 및 시스템 간 API 연동 개발 포함) 등의 내용이 주요 업무이다. 2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며 각 직무별 경력 사항은 상이하다. 입사지원서는 NS홈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하며, 접수기간은 4월 11일까지이다.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인방송에서는 취재기자 및 방송 제작 PD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 계약직, 인턴으로 진행되며, 경력사항은 신입 및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는 인천과 경기 수원시이며, 성별/연령/학력 제한이 없다. 방송사, 일간지 및 언론 관련 기관 2년 이상 경력자 및 방송 아카데미 이수자, 라디오 방송 제작 경력자(1년 이상)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임원&실무진) > 최종합격자 발표 > 입사순으로 진행되며, 해당 채용의 마감일은 4월 12일까지이다.

채널A에서는 편성 PD를 공개 채용한다. 방송 송출이 주요 업무이며, 학력 제한이 없고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가 지원이 가능하다. 지상파 방송사, 종합편성채널, 주요 유료채널 등 편성 운행 분야 업무 경력 2년 이상이어야 하고, 일일 방송운행표 작성, 주조정실 편성 MD 순환 근무 경력자가 지원 가능하며, 일반 사무 및 문서 취급 업무 숙련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4월 1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방법은 동아미디어그룹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지원서를 작성하면 되고 세부사항은 미디어잡 및 동아미디어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 외 광고, 행사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는 (주)드림쇼디지털필름웍스에서 상업영화 메이킹팀에서 함께할 정직원을 모집한다. 촬영, 편집이 주 업무이며, 학력은 무관하다. 경력사항은 신입,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해당 직무 인턴 경험자, 야간근무 가능자, 지방 근무 가능자, 인근 거주자, 운전가능자, 차량 소지자를 우대하며,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1차 면접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 개별통보의 순으로 진행된다. 마감일은 채용 시까지이며, 지원 방법은 이메일 지원 및 미디어잡 온라인 시스템으로 지원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영상 PD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담당업무는 영상 편집, 영상 촬영지원, 방송시스템 관리 및 방송지원, 콘텐츠 기획 및 촬영 등이다. 지원자격으로는 전문대 또는 학사 관련 학과 졸업 이상 학력이 필요하며, 동영상 편집 및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사용 가능자이다. 채용 전형으로는 서류전형 > 면접전형 및 채용 검진 > 최종합격의 순서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한국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지원 시에 온라인 입사지원 외에 해당 담당자 이메일로 포트폴리오를 별도 발송해야 한다. 해당 채용의 마감일은 4월 12일 13시까지이다.

㈜홈앤쇼핑에서는 각 모집 분야별로 경력직을 수시 채용한다. 모집 분야로는 방송기획, OAP, 카메라, UI/UX 기획 등의 분야를 모집한다. 공통 지원자격은 학사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자이고, 제출서류로는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보훈/장애 대상자 증빙 등을 지원서 작성 시 첨부해야 한다. 전형 절차로는 서류전형 > AI역량검사 > 1/2차 면접 > 처우 협의 > 최종합격의 순서로 진행되며, OAP/카메라 직무는 1차 면접 전 실기테스트를 진행한다. 해당 공고의 접수 마감 기간은 4월 14일 오전 9시까지이다.

LG헬로비전에서 2021년 신입사원(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기자 부문)을 모집한다. 주요 업무 내용으로는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소식 취재 및 뉴스 제작과 재난, 중요 정책과 관련한 정보 전달,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찾는 정보형 시사프로그램 제작 등이 있다. 모집 지역은 강원권, 대구/경북권, 경남권, 충남권, 호남권으로 지역 연고자를 우대한다. 지원자격으로는 국내/외 학사학위 이상자 및 기졸업자 또는 2021년 8월 졸업예정자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TEST 전형(인/적성검사) > 1차면접 > 인턴십(2021년 6월/2주) > 2차면접 > 채용검진 및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되며 해당 공고는 이메일로 지원 가능하다. 미디어잡 해당 공고 내용에서 직무소개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카2카오톡 Live Q&A도 진행할 수 있다. 해당 공고의 마감 기간은 4월 25일까지이다.

이외에도 ㈜GS리테일, ㈜중앙일보, 쿠팡(주), 한국투자증권㈜, (주)취업의신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