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인생을 가꾸는 마법같은 주문
상태바
행복한 인생을 가꾸는 마법같은 주문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1.05.0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D이야기 / 자야스리 마타(JayaShri Maathaa)
자야스리 마타(JayaShri Maathaa)(출처: www.ted.com)

스리랑카의 코로나19 대유행의 절정이었던 2020년 중반 저는 삶을 행복과 은혜로 채울 놀라운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마음의 정원에서 자라고 있는 마법 같은 주문이었죠. 그것은 마치 제가 마음에 심어두었던 모든 좋은 생각들이 아름다운 무언가로 피어나기 시작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마법 같은 주문은 모든 고통을 치유하는 마법 약과 같았습니다. 제 삶에만 영향을 준 것이 아니라 저와 연결된 모든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제 인생 38년 동안 저는 제 자신이 누구인지 찾기 위한 여행을 했습니다. 저는 의식적인 죽음의 과정을 지냈습니다. 제 이름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내려놓았죠. 코치로서의 안정된 직업, 자선단체 자문위원, 최면상담가, 기 치료사 등등 12년간의 안정된 사업들을 내려놓았죠.

그렇다면 제 삶을 더 좋게 변화시킨 이 마법 같은 주문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감사합니다"라는 간단한 말이었습니다. 제 머릿속 음악처럼 제 귀를 채워준 말입니다. 이것은 특히 코로나19 대유행 동안 더욱 깊이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저와 연결된 모든 이들이 두려움과 의심, 그리고 불안에 가득 차 있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전 무언가 다르게 행동해야 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가장 먼저 제 마음에 와닿았던 생각은 "감사합니다"였습니다. 그리고 밤에 잠을 잘 때 가장 마지막의 마음속 생각도 "감사합니다"였습니다. 저는 "감사합니다"를 밥을 먹을 때, 마실 때, 일할 때, 조용히 앉아 있을 때도 항상 생각했습니다. 인간이 만든 모든 것을 소비할 때 말입니다.

그것은 마치 마음의 음악과도 같았습니다. 저는 때때로 "감사합니다"라는 단어를 소리 내어 말했습니다. 심지어 움직이지도 않는 해, 달뿐만 아니라 별, , 정원의 작은 생물체들에게도 말했습니다. 마치 제가 그것들을 반기는 것처럼 말이죠.

여러분이 "감사합니다"라고 말할 때 그것은 여러분과 외부 상황 사이의 조화를 만들어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내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것은 처음엔 머릿속에 스쳐 가는 하나의 단어일지 모릅니다. 여러분 마음속에 진정한 감사함의 감정이 없다면 말이죠. 단어는 소리이고 소리는 진동이며 진동은 에너지를 만들어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계속해서 "감사합니다"를 생각한다면 조만간 그 에너지는 여러분의 심장 중심과 나머지 몸으로 관통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힘든 시간과 인생의 여러 상황에 대해 별로 할 수 있는 게 없지만 대신 우리는 분명 우리 자신을 진정시킬 무언가를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물과 같습니다. 그것은 외부 상황에 영향을 받으며 움직임을 만들지만 그 깊이를 볼 수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이 마법 같은 주문과, 그리고 여러분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감사는 인생의 어떤 상황도 평화롭고 즐겁고 행복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든 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고, 고통으로부터 자유롭고 깨우침을 얻기를 바랍니다.

출처 / www.ted.com/translate/languages/ko/

정리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