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종합학교-KT&G장학재단-한국메세나협회 ‘예체능 특기자 장학사업’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한국예술종합학교-KT&G장학재단-한국메세나협회 ‘예체능 특기자 장학사업’을 위한 MOU 체결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1.05.1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는 KT&G장학재단(이사장 백복인)‧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희근)와 함께 예체능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KT&G장학재단 예체능 특기자 장학사업’(이하 예체능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7일 서면(비대면)으로 체결하였다.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예체능 장학사업의 추진 방향 설정과 주요 내용 협의, 소요비용(사업비)의 조성 및 지원, 계획에 따른 진행에 협력하기로 했다.

예체능 장학사업은 예술 분야를 전공 중인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함에 따라 한예종은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원장 이성주)과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은 올해 무용 분야(발레), 전통예술 분야에 재원 중인 중·고등학생(2008년생~2003년생)에 한하여 신규 장학생을 최대 14명 선발할 예정이며, 1인당 연 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5월 21일(금)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kniga.karts.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