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A&T, 포항MBC, KB손해보험, JTBC 등 신입∙경력사원 모집
상태바
SBS A&T, 포항MBC, KB손해보험, JTBC 등 신입∙경력사원 모집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1.05.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에서 5월 셋째 주 기업들의 채용소식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SBS A&T, 포항MBC, KB손해보험, JTBC, (주)iHQ, 팍스넷경제TV, 제이와이네트워크 등이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SBS A&T에서 경영기획/소품/드라마VFX(합성) 부문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부문은 경영기획, 소품, 드라마VFX(합성) 분야로, 각 직무별로 사업계획 및 예산 수립, 손익 분석 및 추정, 드라마 소품 진행, 소품 기획 및 제작/구매, 공간 디스플레이, 드라마 VFX(합성) 등이 담당 업무이다. 요구되는 경력사항은 경영기획과 소품은 유관 경력 5년 이상자만 지원 가능하며, 드라마VFX(합성) 직무는 합성 경력 3년 이상(영화, 광고영상, 드라마 관련)인 자만 지원 가능하다.

지원 방법 및 제출 서류로는 공통으로는 SBS A&T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 제출을 진행하면 되고, 경영기획 및 드라마VFX (합성) 직무는 채용담당자 메일주소로 지원 부문/수험번호/성명 순으로 메일 제목을 작성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채용 검진 >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 기간은 6월 1일 화요일 18시까지이며, 경영기획 부문은 실무면접 당일 포트폴리오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소품 및 드라마 VFX 합성 부문은 실무면접 당일 실기시험을 진행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및 SBS A&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항MBC에서 신입사원 취재기자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연령/학력에는 제한이 없고, 신입사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우대사항으로는 국가유공자, 취업보호대상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 1차 전형(서류) > 2차 전형(필기) > 3차 전형(실기) > 4차 전형(개별 면접) > 5차 전형(최종 면접) >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 방법은 포항MBC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 온라인 작성 및 증명서류는 스캔 첨부해야 하고, 마감일에는 지원자가 집중될 수 있으니 사전에 입사지원서 작성을 권장한다. 제출 서류로는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증명사진 및 각종 증명서를 PDF 파일로 스캔 후 온라인 입력하여 제출해야 한다. 해당 채용의 마감일은 5월 23일 18시까지이며, 공고 내용의 필수 숙지사항 및 코로나19 관련 특기사항 등의 내용은 미디어잡 또는 포항MBC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KB손해보험에서 SNS채널 기획 및 관리 경력사원 채용한다. 근무 형태는 계약직이며, 경력사항은 경력 3년 이상 경력자만 지원 가능하다. 주요 업무로는 브랜드 전략파트 부서에서 SNS 콘텐츠 기획/제작 및 SNS 채널 관리와 SNS 채널 분석 및 모니터링, 광고대행사 협업 및 관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우대 요건으로는 종합광고대행사 또는 온라인 대행사 경력자, 유튜브 제작 콘텐츠 조회 수 10만 건(1건 기준) 이상 유경험자,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가 또는 포토샵 GTQ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 23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K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만 가능하다. 제출서류로는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원본,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우대사항 관련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을 제출해야 하며 면접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채용 검진 >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세부사항은 미디어잡 및 KB손해보험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에서 디지털 서비스 기획 / 개발 / 디자인 / QA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직무는 기획, 개발, 디자인, QA 분야에서 다양한 직무를 채용하고 있다. 경력 사항은 2년~10년 이상 경력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업무 내용으로는 자사 플랫폼 성장을 위한 서비스 기획, 웹 서비스 및 백엔드 개발 및 운영, 데이터 기반 추천 및 개인화 서비스 구축, 애플 앱스토어 관리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 관리/정책 대응,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설계 및 공정 관리 업무 등이다. 제출 서류는 JTBC 홈페이지 입사 지원 및 자기소개서 항목에 포트폴리오 URL(드라이브 링크, 웹 페이지 URL 등)을 기입해서 제출해야 한다. 지원 방법은 JTBC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마감기한은 5월 31일 10시까지이다.

(주)iHQ에서 2021년 IHQ 신입/경력(기자/PD/포토그래퍼) 직군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경제/연예부 기자, 뉴스/교양 PD, 포토그래퍼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담당업무로는 경제/연예 분야 취재 및 뉴스 출연, 경제/연예 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제작, 사진촬영, 영상촬영, 보정 등이 주요 업무이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고, 경력사항은 신입 또는 2년 이상 관련 경력자와 포토그래퍼는 경력 3년 이상자만 지원 가능하다. 복리후생으로는 자녀 학비 지원, 직원 단체보험, 건강검진 지원, 하계휴가 및 하계휴가비 지급, 통신비, 체력증진비, 명절/생일/근로자의 날 등 상품권 지급, 각종 경조사 휴가 및 경조비 지급 등이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면접전형(1차, 2차) > 최종 합격 순서로 진행되며, 해당 공고의 접수 마감 기간은 이달 21일까지이다. 접수 방법은 이메일 지원으로 진행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경력기술서 포함) 1부 및 기타 증빙서류(상세요강 참조), 경력자의 경우 작성기사(기자), 제작 프로그램(PD) 3건 이상 URL 첨부, 포토그래퍼 지원자의 경우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제출하면 된다.

팍스넷경제TV에서는 팍스경제TV 보도국 기자 / PD / 영상취재 직무를 모집한다. 경력 사항은 신입,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며, 담당업무로는 뉴스 기사 작성, 유튜브 및 방송 제작, 6mm 카메라 촬영, 편집 업무 등을 진행하게 된다. 자격요건으로는 대학 2~3년제 이상인 자가 지원 가능하며, 우대조건으로는 동종업계 근무경험자, 끈기 있고 성실하게 근무 가능한 자를 우대한다. 제출서류로는 자사 입사지원서, 경력기술서(경력직), 이력서에 연락처 필히 기재, 이력서에 사진 필히 첨부, 이력서에 응시 분야/근무부서 필히 기재, 각종 증빙서류는 서류전형 합격 후 제출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 개별통보 예정이며, 해당 공고의 마감일은 5월 21일까지이다. 지원방법은 이메일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이와이네트워크에서 영상제작PD를 채용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 계약직이며, 경력사항은 경력 3년 이상자만 지원 가능하다. 담당업무는 기업 홍보 및 인터뷰 영상 촬영, 바이럴 영상 제작, 유튜브 컨텐츠 제작,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 모션 및 인포그래픽, 타이포그래픽 제작, 영상물 전반적인 기획, 촬영, 편집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원서 및 제출서류는 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와 포트폴리오(필수제출)를 제출해야 하며, 면접 서류는 지원 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자 면접(회사 방문) >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되며, 방문 시에 인적성검사 결과지를 지참(민간기업 결과지 모두 수용) 해야 한다. 해당 공고는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이 확인 가능하며, 마감 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다.

이외에도 스마트교육재단, 성균관대학교, 삼성카드, 카카오페이지, TV조선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