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페이코에 대학생·취업준비생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상태바
인크루트, 페이코에 대학생·취업준비생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1.07.2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는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와 협업해 페이코(PAYCO) 대학생·취업준비생 회원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인크루트는 서비스 채널 확장과 더불어 페이코 회원에게도 자사 취업지원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페이코를 통해 선보이는 인크루트의 취업지원 서비스는 ▲자소서 컨설팅 ▲인적성 검사 ▲취업상담 등이다.

자소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이 작성한 이력서를 바탕으로 입사희망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자소서 작성자가 컨설팅을 요청하면 최대 72시간 내로 결과를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인적성 검사에서는 인크루트가 자체 개발한 검사 솔루션을 활용해 온라인상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취업상담에서는 취업 관련 질문을 한 사람에게 전문가 솔루션과 팁을 제공한다.

페이코 캠퍼스의 ‘취업지원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페이코 플랫폼 내 라이프 카테고리를 클릭한 후 캠퍼스 코너로 들어가면 된다.

인크루트 문상헌 토탈 HR 서비스 이사는 “이번 페이코 채널 확대를 통해 인크루트 서비스가 많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들을 지원할 양질의 콘텐츠 개발과 더불어 채널 확대에도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페이코는 ‘페이코 캠퍼스’를 마련해 대학 교내외 식당과 카페, 매점은 물론 서점, 프린트, 증명서 발급기 등 각종 편의시설과 통학버스까지 페이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 데 이어 리워드, 쿠폰, 취업정보 등 대학생 이용자가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