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대기업 공채 자리, 중견기업 공채가 채운다
상태바
사라진 대기업 공채 자리, 중견기업 공채가 채운다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1.09.0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대-중견기업 공채 소식

기업명

공채 참여 그룹사

접수 기간

SK그룹

SK C&C,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 E&S, SK인천석유화학,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루브리컨츠, SK트레이딩인터네셔널, SK바이오팜, SK실트론,

~9/8

포스코그룹

포스코포스코케미칼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9/17)

~9/13

DB그룹

DB손해보험, DB생명, DB금융투자, DB자산운용, DB저축은행, DB캐피탈, DB Inc., DB하이텍, DB메탈

~10/7

일진그룹

일진전기일진다이아몬드일진하이솔루스알피니언메디칼시스템일진머티리얼즈일진유니스코일진제강일진디스플레이일진씨앤에스일진그룹사

~9/12

대보그룹

대보건설대보정보통신대보유통대보그룹사

~9/13

세방그룹

세방산업세방리튬배터리세방

~9/8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채용공고에 따르면, 현재 SK그룹, 포스코그룹, DB그룹, 일진그룹, 대보그룹, 세방그룹 등의 그룹사에서 공채를 활용해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하반기 공채 시즌이 시작되었지만 대기업들의 공채 폐지로 인해 그룹사 공동 채용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 SK그룹은 올해를 마지막으로 전면 수시채용에 돌입한다고 발표해 룹 공채는 더욱 줄어들 전망이다.

 

현재 채용시장에는 10대 그룹의 공채가 사라진 자리를 다른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이 채우고 있다. 현재 그룹사 공채를 오픈한 곳은 DB그룹일진그룹대보그룹세방그룹 등이 있다

 

DB그룹은 보험증권·은행제조서비스업을 영위하는 기업집단이다대표적으로 DB손해보험과 DB하이텍 등이 있다이번 하반기 공채에서는 9개 그룹사가 채용에 참여하며, 10 7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전형 과정은 서류전형필기전형(인성적성검사), 면접전형(1차 프리젠테이션, 2차 심층면접)으로 진행된다.

 

일진그룹은 자동차 핵심부품·산업용 베어링 등을 생산하는 소재 전문 기업이다최근 수소 연료탱크 전문기업인 일진하이솔루스가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이번 그룹 공채에서는 일진하이솔루스를 포함한 10개 그룹사가 신입사원 채용에 참여하며동시에 석/박사 신입과 경력직 채용도 실시한다채용 과정은 서류전형인성검사, 1차면접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으로지원서 접수는 9 12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대보그룹은 건설휴게소정보통신레저 등의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룹사이다대보건설과 고속도로 휴게소를 운영하는 대보유통 등이 유명하다이번 공채에서는 대보건설대보정보통신대보유통 등 세개의 계열사에서 채용을 진행한다대보그룹은 서류 심사 후 인적성 검사토론면접 등을 통해 11월 초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접수기간은 오는 9월 13일까지다.

 

세방그룹은 종합 물류기업인 세방㈜와 로케트 배터리를 만드는 세방전지를 계열사로 가지고 있다이번 공채에서는 세방㈜세방산업, 그리고 세방전지의 자회사인 세방리튬배터리가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실시한다접수기간은 9 8일까지이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코로나로 인해 위축되었던 전년도와 달리하반기 채용시장이 대대적으로 진행되는 분위기라며 “특히수시채용 확대로 대기업은 공채가 축소되는 반면중견기업들은 오히려 공채를 통해 적극적으로 채용을 진행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