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10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사람인, 10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1.09.0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인HR(대표 김용환)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채용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사람인은 10년 이상 대상에 선정된 브랜드에게만 수여하는 ‘마스터피스 상’을 업계 최초로 수상하게 됐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대국민 투표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사람인이 1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요인은 뛰어난 기술력과 함께 사용자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구직자와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빠르게 적용한 서비스를 꾸준히 내놓은 데 있다.

사람인은 업계 최초로 AI·빅데이터 연구소 ‘사람인LAB’을 설립하고, AI 기술을 적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대표적으로 ▲AI가 개인의 검색 패턴, 핵심역량, 직무 관심도 등을 분석해 관심 가질만한 공고를 보여주는 ‘사람인 추천’ ▲AI가 지원자의 얼굴 표정, 음성 등을 분석하고 코칭해주며, 직무적합성 검사 결과를 종합해 평가 리포트를 제공하는 모의 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가 있다.

구인 기업 대상 서비스들도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맞춤형 채용 설계부터 지원자 모집 및 관리, 평가, 화상 면접, 합격자 발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종합 인재채용 솔루션 ‘사람인 MUST’ ▲AI가 채용 공고와 지원자의 역량을 분석해 적합한 후보자를 추천해주는 ‘인재Pool’ ▲소통 능력, 문제해결력처럼 직무를 더 잘 수행하도록 하는 ‘소프트스킬’ 역량을 사전에 검증해주는 ‘사람인 Preview’ 등의 서비스들은 기업들이 적합한 인재를 쉽고 효과적으로 채용하도록 하고 있다.

사람인은 이외에도 구직 활동과 채용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 커뮤니티 공간, HR 실무자를 위한 콘텐츠 등을 마련해 기업과 구직자와의 소통 창구로 기능하고, 지식과 노하우를 나누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