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감성도시 서울의 품격을 담는 '서울 천만뷰(VIEW)' 사진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시, 감성도시 서울의 품격을 담는 '서울 천만뷰(VIEW)' 사진공모전 개최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1.10.0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2030년까지 시정 운영의 기본 방향을 담은 「서울비전 2030」의 미래상 중 하나인 ‘미래감성도시 서울’을 주제로 <2021 서울사진공모전 '서울 천만뷰(VIEW)'>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핵심 주제인 ‘미래감성도시 서울’은 멋과 감성으로 감동을 주는 품격 있는 도시 서울을 의미하며, 천만시민이 사랑하는 품격 높은 도시 서울의 다채로운 풍경(뷰, VIEW)을 사진으로 담고자 추진된다.

시는 공모전을 통해 「서울비전 2030」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매력적인 도시 서울의 발전을 기대하며, 서울이 간직한 수변감성·시민 공간·문화·역사의 풍경을 시민의 시선으로 담아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공모전 출품작은 ①수변중심도시 서울, ②활력 넘치는 시민생활공간, ③문화예술도시 서울, ④역사도시 서울의 4가지 주제에 따라 서울의 멋과 감성이 기대되는 장소, 그 안에 녹아든 시민의 모습을 사진으로 표현해 감동과 품격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면 된다.

10월 6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 출품 및 공모 접수는 2021 서울사진공모전 ‘서울 천만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 45작품이 선정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고, 우수상 50만 원(4명), 장려상 20만 원(10명), 입상 10만 원(30명) 등 총 상금 80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 45작품은 11월 24일 ‘2021 서울사진공모전 홈페이지’ 및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서울시 온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되며, 수상작 발표와 동시에 온라인 전시를 진행해 감성도시 서울의 다채로운 천만뷰를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공모전에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10월 6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SNS를 활용한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모전 운영사무국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이벤트 글을 개인 SNS에 공유하거나 리그램으로 참여하면 된다.

글 / 이은지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