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2021 아동권리그림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상태바
홀트아동복지회, 2021 아동권리그림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1.10.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는 2021 아동권리그림공모전 ‘홀트, 세움(아동의 목소리로 세상을 움직이다)’을 개최한다.

2021 아동권리그림공모전 ‘홀트, 세움’은 아동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 향상을 위해 매해 실시되는 공모전으로, 전국 초등학생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 진행되는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 너 때문이야 – 코로나가 빼앗은 아동의 권리’로,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은 해당 주제를 보고 떠오르는 생각을 그림으로 그린 후 사진을 찍어 공모전 홈페이지에 직접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10월 29일까지 접수한다.

수상작은 UN 아동 권리협약(UNCRC)이 제정한 ‘세계 아동의 날’을 기념하며 11월 19일에 발표될 예정으로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과 최우수상(홀트아동복지회장상,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장상), 우수상과 장려상, 입상 등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홀트아동복지회 이수연 회장은 “아동들의 그림을 통해 우리가 깨닫지 못한 아동권리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홀트아동복지회는 아동권리 인식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와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가 후원하며, 자세한 내용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