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플랜트산업협회, 겨울학기 플랜트 취업교육생 모집
상태바
한국플랜트산업협회, 겨울학기 플랜트 취업교육생 모집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1.11.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4일까지 지원서 접수

한국플랜트산업협회(KOPIA)가 제49기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이번 교육의 모집 분야는 ▲기계·배관 ▲전기·계장 ▲화공·공정 등 3개 엔지니어 과정이다. 교육은 오는 12월 20일(월)부터 내년 2월 28일(월)까지 11주(총 350시간) 동안 서울시 구로구 HK타워 4층(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진행된다.

이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플랜트산업협회가 실시하는 국비지원 취업교육이다. 교재를 무상 제공하며 추가 발생 비용도 없다.

교육신청은 한국플랜트산업협회 교육본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과정을 선택하고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되며, 모집 마감일은 11월 14일이다.

교과내용은 ▲기본과정 123시간 ▲전문과정 160시간 ▲현장학습 23시간 ▲평가·학사 16시간 ▲취업역량 28시간으로 구성된다.

지원자격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규 발급 가능한 자 ▲대학교(전문대 포함)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공학 전공 보유자에 한해 지원가능(유사학과 인정) ▲199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등이다. 1991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는 개별 심층 인터뷰 진행 결과 합격자에 한해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재직자 중 교육 수강 희망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및 나이제한 요건을 충족하는 자 ▲평일 훈련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 참여 가능한 자(출석률 80% 이상 시 수료) ▲최소 경력 3년 이상 보유자 등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3년 이하 경력자의 경우 졸업(예정)자로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모집 일정은 한국플랜트산업협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