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2021 성남창업 라이징스타 피칭데이’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성남산업진흥원, ‘2021 성남창업 라이징스타 피칭데이’ 성황리에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1.11.2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PS 운영사이자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인포뱅크(주) 아이엑셀(대표 홍종철)이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지난 19일 ‘2021 성남창업 라이징스타 피칭데이’를 성황리 개최했다. 

‘성남창업 라이징스타’는 성남시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우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성남산업진흥원이 주최한 국내 투자유치 프로그램이다. 인포뱅크(주)는 ‘성남창업 라이징스타’ 프로그램의 운영을 담당하여 지난 6개월간 총 20여개의 스타트업에게 멘토링과 교육세션 등 체계적인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2021 라이징스타 피칭데이는 인포뱅크가 직접 액셀러레이팅을 담당한 20팀 중 우수팀으로 선정된 10개의 창업팀에게 잠재적 투자자 발굴 및 실전 투자 유치 연계를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IR 피칭데이에 앞서 △기업 진단을 토대로 외부 전문가와 함께 한 1:1 맞춤형 진단 분석, △기업진단 리포트 제작, △IR 제작 및 코칭 등을 진행함으로써, 실전에서의 투자유치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행사에서 IR 발표를 진행한 10개 팀은 △데이터코볼트, △리틀원, △마이플래닛, △바틀, △비에이블, △알고씽, △에임비랩, △엑소게임즈, △엘리펀트컴퍼니, △텔레리안이며, 피칭데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창업팀에게는 인포뱅크의 직접 투자 연결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피칭데이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 현대기술투자, 더벤처스, 디캠프, 플랜에이치벤처스 등 각 팀별 투자 단계에 적합한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탈 관계자 등이 참여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총괄 책임자 아이엑셀 길창군 상무는 "지난 6개월 동안 인포뱅크가 보유한 경험, 노하우, 전문성,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투자유치 중심 교육 및 세미나를 제공하며 창업팀의 투자유치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다"며, "행사에 참여한 각 팀들 모두 남다른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각자의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킬 높은 역량을 보유하고 있기에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