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신입 개발자 인기 검색어 1위는?
상태바
IT 신입 개발자 인기 검색어 1위는?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04.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가장 핫한 직군인 IT 개발자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분야는 어디일까?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1분기 자사 검색어를 분석해 구직자들의 최근 동향을 살펴봤다.

올해 1분기(1~3) 사용자들이 사람인 통합검색에서 검색한 횟수는 약 6,700만건 이상이며, 그 중 ‘IT 개발/데이터직무 분야에서만 280만건의 검색이 이뤄졌다.

그렇다면 ‘IT개발/데이터직무 분야 검색 동향은 어떠할까.

개발자 인기 검색어는 신입과 경력별로 양상이 달랐다. 신입의 경우 java가 단연 1위를 차지했으며,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인턴, 백엔드, 카카오, 웹개발, 퍼블리셔, 웹퍼블리셔, 데이터분석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신규 입사 자리를 찾기 때문에 개발자인턴과 같이 개괄적인 키워드를 많이 검색한 것으로 보인다.

경력직 개발자들이 같은 기간 동안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전산, 정보보안, java, C#, 퍼블리셔, 카카오, IT, QA, 프론트엔드, 롯데정보통신 등이었다. 신입보다 구체적인 기술 스택 중심이며, 1분기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 카카오와 롯데정보통신이 검색어에 반영되어 있었다.

‘IT개발·데이터직무 최다 검색 기업으로는 카카오가 1위였고, 이어서 네이버, 쿠팡, 안랩, 롯데정보통신, 현대오토에버, 삼성전자, 토스, 삼성, 메가존클라우드 등이 상위권 검색 순위를 차지했다.

IT 개발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기업으로 꼽히는 네카라쿠배당토기업 외에도 롯데정보통신현대오토에버의 상위권 포진이 눈에 띈다. 상반기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 기업으로 자율주행, 메타버스 보안 분야 진출 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당분간 인기 기업에 꾸준히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사람인LAB은 매월 평균 1,700만건 이상 검색이 이뤄지는 사람인 검색 시스템을 고도화하며, 키워드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입력한 키워드를 기업명, 직종, 지역, 브랜드 등으로 분류하고, 검색 개인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해당 속성과 일치하는 공고를 우선 정렬하는 방식으로 사용성을 높였다.

/ 이은지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