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웹툰 작가 진로 체험 실시
상태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웹툰 작가 진로 체험 실시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2.04.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4월 18일부터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진로 교육 프로그램 ‘저는 예비전문가예요’ 참가 학교를 모집한다.

'저는 예비전문가예요'는 코로나19에 따른 진로 교육 공백을 메우기 위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재능·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으로 주목받는 직업인 ‘웹툰 작가’ 관련 직업 체험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웹툰 산업 구조와 사이클 △관련 직업에 대한 이론 강의 △캐릭터·스토리 기획 △4컷 만화 제작 실습 등 강의와 체험으로 구성됐다. 미지센터는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장비·스튜디오 등을 마련하고, 참가자 안전 대책을 수립하는 등 참여 청소년의 건강 및 안전도 완벽히 관리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4월 18일부터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학교별 최대 2개 학급, 선착순 총 11개 학급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로 설립 22주년을 맞은 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교류 특화 시설이다. 청소년들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