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 한국에 최첨단 반도체 R&D 센터 개관
상태바
램리서치, 한국에 최첨단 반도체 R&D 센터 개관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2.04.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램리서치(Lam Research, CEO Tim Archer)26일 오전 반도체 장비 및 공정 기술 개발을 위한 최첨단 연구개발 시설인 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Lam Research Korea Technology Center)’의 개관식을 진행했다.

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는 한국의 K-반도체 벨트 중심부인 용인 지곡산업단지에 위치해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로써 램리서치가 제공하는 모든 칩 제조 공정 전반에 걸쳐 보다 긴밀한 협업이 가능해지고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개관한 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는 미국 및 유럽 연구소와 함께 램리서치 R&D 운영의 주요 거점으로 활용되며, 세계적으로 최첨단 반도체 소자를 생산하는데 사용되는 장비 및 공정을 혁신하기 위한 포괄적인 인프라를 구축했다.

또한 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는 향후 확장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최첨단 클린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센터 인력은 대부분 유수 대학원 이공계 박사 학위를 소지한 과학자 및 엔지니어로 구성된다. 나아가, 3규모의 캠퍼스 내 램리서치코리아 본사를 함께 유치할 예정으로, 운영 효율성 제고, 신속한 의사 결정 및 인재 개발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

램리서치 팀 아처(Tim Archer)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는 램리서치 글로벌 R&D 네트워크의 강력한 확장이라며 고객과 보다 긴밀한 기술 파트너십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을 더욱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반도체 및 반도체 제조 장비에 대한 글로벌 수요는 여전히 거세다. 계속되는 반도체 칩 부족 현상은 반도체 생태계 전반에 걸쳐 더 큰 생산성의 필요를 부각시키고 있다램리서치는 이처럼 늘어나고 있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투자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상원 램리서치 한국법인 총괄 대표이사는 램리서치는 30년 넘게 한국 파트너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해왔다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를 오픈함으로써 이러한 노력이 지속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K-반도체 산업 생태계 강화에 기여하고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 개관식에는 주한미국대사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청 및 용인시청,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그리고 램리서치 고객사 경영진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램리서치는 1989년 램리서치코리아를 설립한 이래 30년 이상 한국 반도체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적극 지원해 왔다. 2003년부터 주요 부품 공급원을 국내 업체로 현지화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1년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생산법인 설립, 2018년 램리서치 테크니컬 트레이닝 센터를 건립했으며, 2022년 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 센터를 오픈하며 한국 반도체 산업에 대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