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와 공존하려면 세대론에서 벗어나야 한다”
상태바
“MZ세대와 공존하려면 세대론에서 벗어나야 한다”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2.04.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른바 ‘MZ세대로 불리는 2030 세대 직원들을 중심으로 성과급 논란, 사무직 노조 결성 등 여러 이슈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의 MZ세대 인재 관리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 같은 어려움을 풀어줄 웨비나가 실시된다.

사람인HR은 오는 28() ‘사람인 HR연구소HR 전문 솔루션 브랜드 '더플랩(THE PL:LAB)'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세대가 아닌, 시대 맞춤형 HR’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MZ세대와 조화를 이루는 조직문화와 제도를 만들기 위한 HR의 역할에 대해 조명하고, 기업들이 맞닥뜨린 과제를 해결하는 실질적인 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연사로는 공군사관학교 교수, LG 인사팀을 거쳐 LG경영연구원에서 인사·조직 분야 연구위원을 맡고 있는 HR 전문가 강승훈 연구위원이 나선다. 강 연구위원은 웨비나에서 MZ세대에 대한 고찰과 조직의 과제 HR 정책 근간의 재검토 성과 창출을 위한 참여 유도와 교육 방법 일하는 방식 혁신 등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전략과 예시를 풍부하게 전한다.

특히, MZ세대라는 용어가 우리나라에서만 쓰이고, 80년대부터 2000년대 초 출생자를 포괄해 범위가 넓은 점 등을 들어 MZ세대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HR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피상적인 세대론에서 벗어나 이해관계와 이슈의 원인에 집중해야 한다는 접근법을 제안한다.

웨비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등록은 더플랩사이트에서 오는 27일까지 받는다.

최승철 사람인 HR연구소장은 지난해 HR 분야의 가장 큰 이슈는 코로나가 아닌 MZ세대의 대두였다전 세대가 조화를 이루는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성과 창출을 기대하는 HR실무자들에게 이번 강연이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플랩웨비나는 사람인 HR연구소HR 트렌드 및 성공사례 공유 등 HR 실무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매월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현재까지 누적 사전등록자는 약 8,000명이며 그동안 카카오, 구글,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굴지의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의 HR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