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코코리아, 2022년 제조 분야 등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 진행
상태바
앰코코리아, 2022년 제조 분야 등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 진행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2.04.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이하 앰코코리아)가 올해 제조직, 제조 장비직 분야 신입사원 900여 명을 채용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5G 스마트폰 △자율주행 자동차 △데이터 센터 및 네트워크 시장 확대 등으로 반도체 패키징 시장이 확대되면서 비즈니스 증가에 따른 인력 확보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다.

제조직은 생산 라인에서 장비를 가동해 반도체를 생산하는 업무로,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제조 장비직은 반도체 생산 장비 유지·보수·개선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자격 조건은 전문학사 이상 학위 보유자다.

채용은 충원 시까지 상시 진행할 예정이며, 모집 공고 및 입사지원서는 앰코코리아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앰코코리아는 1968년 설립돼 50년 넘게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비즈니스를 해 온 전문 기업이다. 세계 2위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기업인 미국 앰코테크놀로지(AMKR)의 한국 법인이다. 현재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에서만 3조 1,2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같은 해 장애인 고용 확대에 이바지한 기업으로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트루컴퍼니(True Company) 금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고용노동부에서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돼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도 받았다. 앰코코리아는 △사원 복지를 위한 기숙사(광주/송도) △통근버스 △사내 식당 △어린이집 △사내 새마을금고 등 근무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관리실 △근골격계 센터 △심리상담 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글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