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코칭, 시사상식까지 손안에서 해결!
상태바
번역, 코칭, 시사상식까지 손안에서 해결!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2.05.1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취업정보 얻기_취업 어플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용플랫폼, 사이트들도 있지만 모바일시대가 도래한 만큼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노트북을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이동 중에 편하게 활용하기 좋은 취업 어플들을 다운받아 각종 취업정보를 손안에서 해결해 보자.

 

자소설닷컴

자소설닷컴은 사이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곳으로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자소서를 보다 편리하게 작성하고 보관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이러한 자소설닷컴에서 만든 자소설닷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우선 기업 채용 달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나와 같은 대학교 또는 같은 전공을 한 사람들이 많이 지원한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간편하게 자기소개서를 작성 및 수정할 수 있고,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공유하는 기능도 있다. 또한 페이지 내에서 맞춤법 검사 기능, 자동 저장하는 기능과 합격자소서를 검색하여 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 자소설닷컴 사이트의 기능들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든 것으로 PC와 연동해서 컴퓨터로 바로 제출도 가능하다.

자소설닷컴뿐만 아니라 취업준비 카페인 독취사, 자소설닷컴과 마찬가지로 구인구직 사이트인 사람인, 기업리뷰와 면접 후기, 복지정보, 기업분석 등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 잡플래닛 등 많은 공식사이트와 카페 등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으니 본인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나 카페가 있다면 어플리케이션도 다운로드해 보자.

 

캐치

캐치 또한 채용공고나 리뷰, 기업정보 등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중에서도 기업분석을 할 때 캐치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 가지 기업을 비교분석할 수 있고 기업의 최근 이슈부터 SWOT 분석까지 모아있는 기업분석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소서를 쓰기 전, 면접을 보기 전 등의 상황에서 캐치로 기업분석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자소서 자동 작성기능이 있어 한 번 역량을 작성해 놓으면 다음 자소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기업을 분석할 때에도 테마별로 기업을 정리해 놓아 기업의 현재 위치와 장점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채용공고에서도 대기업, 네임드기업, 요즘 뜨는 기업 등으로 카테고리별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희망직무나 업종을 선택하면 맞춤공고를 추천해준다. 또 이력서를 공개해 놓으면 입사 제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리뷰에서도 현직자 리뷰가 조직문화/연봉복지/근무시간/커리어상장/경영진비전으로 잘 분류되어 있다. 이 외에도 유용한 기업뉴스, 채용이슈 등 취업에 필요한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취준생이라면 한 번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링커리어

링커리어는 취준생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이 사용해도 좋은 어플이다. 링커리어는 대외활동 공모전/동아리/채용/커뮤니티/취업자료 등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링커리어도 역시 사이트가 있으며 그 사이트를 핸드폰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어플리케이션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분야별/지역별 대외활동이나 공모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인턴 특히 대학생 청년인턴이나 체험형인턴의 채용공고, 신입 채용공고가 많이 올라온다. 또 대기업, 공기업, 스타트업, 중견기업 채용공고와 마케팅이나 IT, 생산 등 직무별로 채용공고 확인이 가능하며, 실제 합격자소서를 확인 가능하고 이 역시도 기업별 또는 직무별로 검색이 가능하다.

타 어플들과 마찬가지로 커뮤니티가 형성이 되어 있어 어학이나 취업, 스터디, 자격증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 외에도 자기소개서 작성법이나 인턴스펙, 최종합격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따라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뿐만 아니라 대학생들도 사용하기에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다.

 

모두의신문

대기업이나 언론사, 마케팅 등의 분야에 지원할 때는 논술시험을 보거나 면접에서 시사상식에 관해 물어보는 경우가 꽤 있다. 따라서 취준생들은 지원한 분야 관련 이슈들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평소에 자기소개서나 인적성시험, 또는 다른 스펙을 쌓다 보니 신문을 챙겨 보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신문을 볼 수 있는 어플인 모두의 신문을 추천한다. 중앙일보/동아일보/경향신문/한겨레 등 주요 신문사를 포함하여 국내외 인터넷뉴스와 신문이 모두 들어 있는 어플이기 때문에 최신 이슈를 파악하고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코멘토

취업을 준비하며 가고 싶은 기업에 합격한 사람 또는 취업전문가에게 코칭을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어플리케이션 코멘토를 추천한다. 코멘토의 경우에는 제휴 대학의 학생들에게 혜택이 많다. 현직자의 멘토링 사례를 열람할 수 있으며 멘토링 요청도 가능하다. 본인의 자소서를 AI가 무료로 분석해주며 자소서 첨삭뿐만 아니라 현직자와 라이브로 실습하며 배우는 실무PT 트레이닝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체험형 교육프로그램도 참여 가능하여 기업연계로 직무경험과 채용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 이력서를 등록할 경우 본인에게 맞는 기업을 추천해 주기도 하므로 본인의 대학이 코멘토와 제휴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플리토

해외취업을 준비한다면 지원하는 나라의 언어 또는 영어로 이력서를 작성해야 한다. 이렇게 이력서를 작성할 때, 자기소개서가 부담이 될 수가 있다. 어렵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 문법에 오류는 없는지 글은 매끄러운지 걱정이 될 것이다. 이럴 때 집단지성을 이용한 통·번역 어플리케이션인 플리토를 추천한다.

플리토는 인공지능과 함께 100만 명의 번역가들이 실시간으로 번역을 도와주기 때문에, 즉 사람이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특정 국가 언어만의 뉘앙스나 문화적 차이와 같이 미묘한 디테일까지 번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나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아랍어뿐만 아니라 25개의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취업을 준비하거나 어학공부, 과제, 업무 등 외국어 번역이 필요하다면 꼭 사용해 보자.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