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채널A B&C, 서울신문사 등 신입∙경력 모집
상태바
연합뉴스, 채널A B&C, 서울신문사 등 신입∙경력 모집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2.05.1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이 미디어업계 기업들의 채용소식을 전했다. 연합뉴스, 채널에이 B&C, (주)엠비엔미디어텍, 서울신문사, 송영철 공작소, 채널A,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등이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하고 있는 것.

연합뉴스에서 본사 및 지방(대전, 충남권)에서 근무할 취재기자직(경력)을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고, 학력사항은 무관, 경력사항은 경력 3년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담당 업무는 취재기자직이며, 지역은 본사와 지방(대전, 충남권)에서 진행된다. 제출서류 및 지원방법은 연합뉴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온라인 서식을 각 1부 작성하여 등록하면 된다. 또한 기명 기사 5건을 ZIP 파일 1개로 압축해 업로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고내용을 확인 후 제출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기사작성 시험 > 실무면접 > 임원면접 >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5월 13일(금) 16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연합뉴스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널A B&C에서 2022년 상반기 공개채용(비주얼 브랜딩/포스트 프로덕션)을 진행한다. 학력사항은 대학 2,3년제 이상, 경력사항은 경력 2년 이상인 자, 근무형태는 정규직, 계약직으로 진행된다. 모집 부문은 비주얼 브랜딩팀(제작 그래픽/문자 그래픽 등)과 포스트 프로덕션팀(사운드/종합편집)으로 나뉘어 모집을 진행한다. 제출서류 및 지원방법은 채널A B&C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입사지원서를 온라인 양식 내 입력하여 제출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종합편집은 1차 서류전형 > 2차 실무면접 > 3차 임원면접 > 최종 발표 순으로 진행되고, 각 직무별 조건이 상이하므로 상세한 내용을 참고한 후 지원하면 된다.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5월 15일(일) 23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채널A B&C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엠비엔미디어텍에서 보도미술부 사원을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 계약직으로 진행되고, 학력사항은 대학 2, 3년제 이상, 경력사항은 무관이다. 채용 분야는 보도 그래픽 3D, 2D(자막, CG, 뉴스 진행) 직무이다. 제출서류 및 접수방법은 MBN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3D는 서류전형 > 실무면접 및 실기평가 실시 > 최종면접 순서로 진행되고, 2D는 서류전형 > 실무면접(포트폴리오 심사) > 최종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기간은 5월 12일(목) 18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MBN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신문사에서 경력직 주재기자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계약직, 경력사항은 경력 5년 이상, 학력사항은 무관이다. 업무 내용은 경기, 충남, 전북, 경북, 부산 등의 해당 지역 취재 업무 수행이다. 제출서류 및 지원방법은 서울신문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 등록과 취재기사 3건을 PDF 파일로 첨부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1차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기간은 5월 18일(수)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신문사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송영철공작소에서 PD/TD/작가/촬영감독 신입 및 경력직을 채용한다. 고용 형태는 정규직이며, 학력사항은 대학 2, 3년제 이상, 경력사항은 신입 및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업무 내용은 홈쇼핑 및 커머스 영상 제작, 편집과 PD, 작가, 촬영감독 직무이다. 우대 조건은 공모전 입상자, 해당 직무 인턴 경험자, 운전 가능자, 관련 학과 전공자 및 경력자를 우대한다. 제출서류 및 지원방법은 공고 내용 내에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로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5월 15일(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 본사 마스터링 팀에서 5~15년차 PD를 모집한다. 고용 형태는 프리랜서, 학력사항은 무관, 경력사항은 경력 5년 이상인 자이다. 수행 업무는 스튜디오 촬영 진행, 마스터링 편집, 후반작업 등의 업무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 개별 통보로 진행된다. 제출서류 및 지원방법은 미디어잡에서 온라인으로 이력서 및 경력 기술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급구'이므로 빠른 지원을 권장한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유튜브PD] 촬영/기획/편집/ 채널운영 및 관리자를 채용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 위촉직, 경력사항은 경력 1년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학력사항은 무관이며, 담당 업무는 유튜브 촬영/기획/편집/ 채널 운영 및 관리 등이다. 우대사항으로는 유튜브 알고리즘 이해, 유튜브 채널 운영, 편집 감각, 책임감 강한 자 등을 우대한다. 제출서류 및 지원방법은 지원자 자유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를 미디어잡 온라인 지원 및 공고 내의 이메일 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공고는의 채용 시까지이나 기업 사정 등의 원인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빠른 지원을 권장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신문협회, 현대홈쇼핑, 티캐스트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