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공간 '엮다'에 모인 7개 팀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협업공간 '엮다'에 모인 7개 팀을 소개합니다!”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2.06.1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t Focus / ‘협업공간 엮다’ 입주기업 소개

공익활동 지원을 위한 연결과 협력의 플랫폼인 서울시NPO지원센터는 업무공간이 필요한 공익활동 그룹에게 협업공간 엮다를 업무공간으로 지원하고 있다. 입주 신청 그룹들의 활동성, 필요성, 적극성, 확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고, 입주기간 동안에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계획이 명확하고 실행력이 있는지, 공간에 대한 필요성이 높고 센터의 공간운영 목적에 잘 맞는지 등이 고려된다. 올해 심사를 통해 입주팀으로 선정된 7개 팀을 만나본다.

 

Hi세계시민교육강사협의회

#세계시민교육 #지구촌함께살기 #ACTNAW

세계시민교육을 통하여 평화로운 방법으로, 다양성을 존중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강사들의 모임이다. 서로가 서로의 성장을 돕고,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하고, 지구촌 시민들에게 세계시민의 가치를 전하고 함께 실천한다.

<추진 프로젝트>

- 동아시아세계시민교육 연구개발

- 그림책으로 만나는 세계시민교육 연구개발

 

그로웨이

#비영리코칭 #모금실행 #조직역량강화

그로웨이는 비영리 조직이 성장(GROW)으로 이르는 길(WAY)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비영리 전문 코칭기업이다. 비영리조직의 실무자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금기술과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전문으로 실행하며, 더불어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직업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비영리 분야로 일자리 창출 및 채용 연계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추진 프로젝트>

- 비영리조직 실무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 및 코칭 프로그램 실행 사업

- 취업취약계층 대상 비영리 분야 일자리(펀드레이저) 창출 및 채용 연계 사업

 

데프누리

#농인 #남북수어사업 #정보접근권

데프누리의 데프는 영어 Deaf농인을 의미하고, ‘누리는 순우리말로 세상을 의미한다. 모든 농인들이 행복한 권리를 누리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구성되었다. UN CRPD을 근거로 농인이 자신의 권리에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현재 분단국가에 살고 있는 한국농인으로서 남북 평화통일을 미리 준비하고자 다양한 남북수어 아이템을 준비하고 있다.

<추진 프로젝트>

- ‘손안의 통일책 발간 (국립통일교육원 지원사업)

- 남북수어로 된 여행회화책 발간사업

마인드풀 가드너스

#라이프스타일운동 #생태계와공동체를잇는 #정원활동

마인드풀 가드너스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이 정원활동이라는 일상의 실천을 통해 가능하다는 믿음으로 시작한 비영리스타트업으로, 2023년까지 비전은 ‘100명의 정원활동가와 함께하는 축제. 정원이라는 플랫폼 위에서 만나 정보를 나누고 교류하며 함께할 수 있는 일들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시대적 요구를 담은 일상적 실천 활동으로서 정원활동의 모습이 갖춰질 것이라 기대한다.

<추진 프로젝트>

- 정원활동가의 축제를 위한 네트워킹 사업

사단법인 프리메드

#청년조직 #보건의료NGO #열정과도전

프리메드는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을 바탕으로 지구촌 의료 사각지대에 생명의 가치를 전하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나간다는 비전 하에 다양한 의료사각지대 활동을 지속해왔다. 지난 2021년 사단법인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였으며, 올해는 단체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프리메드만의 강점과 특성에 집중한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추진 프로젝트>

지속가능한 단체를 위한 리브랜딩 프로젝트

 

자원봉사이음

#자원봉사활동가 #연결과성장 #질문하는시민

자원봉사이음은 자원봉사 활동가들이 서로 배우고 환대하며, 자원봉사로 온전한 삶을 꿈꾸는 장으로 다름을 만드는 질문과 탐구하는 도전, 이어짐을 통해 자원봉사를 확장해가고 있다. 사회적 대전환이 필요한 시기에 우리에겐 기존과는 다른 차이를 만들어내고 확장시켜 갈 질문이 필요하기에 질문으로 터득하는 시민성을 훈련할 단계별 과정을 만들어가고자 한다.

<추진 프로젝트>

- “질문하는 시민워크숍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 #캠퍼스 #SDGs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다양한 지역과 분야의 활동가들과 함께 청년 공동의 목표 수립 및 달성, 대학 거버넌스 구축, 기후위기 대응 등을 위한 공동실천을 통해 UN과 국제사회가 합의한 지속가능발전(SDGs)을 실현하고 있는 대한민국 청년 추진 기구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관점에서 대학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진단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며, 혁신적포용적전문적 캠퍼스 리더를 배양하기 위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추진 프로젝트>

- 2022 지속가능한 캠퍼스 리더십 워크숍(S.C.L Workshop)

ㅣ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사진ㅣ서울시NPO지원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