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도시형 소공인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산업진흥원, 도시형 소공인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2.06.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도시형소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시제조업을 육성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2022년 도시형 소공인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공인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서울시 4대 업종(수제화, 인쇄, 기계금속, 주얼리) 소공인의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작업환경 개선지원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일하기 좋은 일터를 조성하고, 청년 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원기업 모집대상은 서울시 소재 수제화/인쇄/기계금속/주얼리 업종 도시형 소공인으로, 평가 및 현장진단을 통해 업종별 평균 75개사 내외로 총 30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한 소공인에 한해 2차 평가를 진행하며, 2차 평가는 전문기관에서 작업장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태조사 및 현장진단을 실시할 예정이다.

2차 현장진단을 통해 300개 내외의 소공인이 최종 선발되며, 선정된 기업은 맞춤형 환경개선/안전 컨설팅을 통해 최종 확정된 지원품목에 따라 약 4개월간 환경개선을 추진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평균 500만 원(최대 800만 원)의 환경개선비를 지원받으며, 소공인 생산성 및 안전한 환경 강화를 위한 환경개선 맞춤형 컨설팅 및 안전교육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작업환경개선 지원항목은 노후배선정리, 흡음·방음시설, 소화기 등 위험요소 제거, 냉난방기, 닥트, 환풍기 등 근로환경 개선, 작업대, 스툴, 컨베이어 등 작업능률향상 총 3개 분야로, 지원항목은 실태조사 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선정업체는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과 안전교육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품목, 개선항목, 정리정돈 등 효율적인 컨설팅을 통해 향후 자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확충하고 작업장의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접수 방법은 업종별로 상이하므로 SBA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하고 지원하면 된다. 서울산업진흥원(SBA) 이재훈 산업거점본부장은 도시형 소공인 작업환경 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시 민생경제의 활력 회복을 적극 추진하고, 일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서울시 도시제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