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채용사이트 100% 활용법 잡링크
상태바
온라인 채용사이트 100% 활용법 잡링크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3.01.1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온라인 채용사이트 100% 활용법 ● 잡링크


특화서비스로 바늘구멍 뚫기


잡링크는 8만개의 기업회원과 개인회원 86만명을 보유한 취업포털업체다. 이 업체는 최근 국내 200여개 사이트, 해외 몬스터닷컴이나 핫잡스(HotJobs)를 비롯한 국가별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엔진 ‘메가서치서비스’를 오픈했다.

메가서치서비스는 온라인 곳곳에 산재돼 있는 채용정보를 수집, 통합해 제공하고 구직 희망자와 기업을 각 해당 사이트로 연결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직종별 실시간 채용수요 및 구직동향을 취업 경쟁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구직활동과 인재채용이 가능토록 지원한다.

잡링크는 이러한 정보 수집, 자동 분류, 통합 검색 에이전트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국내 채용 아르바이트 헤드헌팅 인재파견 아웃소싱별 전문 에이전트를 탑재해 인재유통 전분야의 정보 흐름의 중심에 서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잡링크는 기업회원의 경우 불량기업이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등록 전에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적용, 다양한 경로를 통한 필터링 작업을 거친다. 또 기업이 채용공고를 의뢰하면 먼저 기업검증팀이 채용정보에 대한 내용을 조사확인하고 등록된 후에도 계속 채용정보를 검증할 정도로 신뢰성을 중시한다.

일반적인 채용속보와 함께 직종 업종 지역 학력 외국어별로 구인정보 검색이 가능하며 대기업 외국계기업 상시채용기업 등 분야별 취업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채용정보 e메일서비스와 국·영문의 온라인 이력서, 사진 무료 스캔을 이용할 수도 있다.

더욱이 모바일 시대에 맞춰 구직자에게 매일 모든 휴대폰과 PDA(ihandyGo) 서비스를 통해 각종 맞춤채용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상담원과의 원콜서비스로 온라인 상담실을 통해 취업불안 직장적응문제 직장상사 동료와의 문제 스트레스 등 고민 상담을 할 수도 있다.

잡링크는 창업정보 포털인 ‘프랜차이즈존’, 취업교육 및 커리어 컨설팅 포털인 ‘아카데미존’, 인터넷으로 취업 및 창업정보를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잡티브이(JOB TV) 등 다양한 맞춤 서비스도 마련했다.

또 ‘프리랜서존’은 전문분야 사이트에 대한 인수합병(M&A)을 검토 중이며, 헤드헌팅 전문사이트에서는 이직 희망자와 헤드헌팅사를 연결해 주고 프로젝트별로 인재 DB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알바 전문검색기를 제공하는 알바링크(www.albalink.co.kr), 헤드헌팅 사이트인 프라임써치(www.primesearch.co.kr)를 운영하고 있다.

[한경리크루트 2003-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