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축된 경제분위기 옷차림으로 바꾼다!
상태바
위축된 경제분위기 옷차림으로 바꾼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3.03.04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FASHION TREND


위축된 경제분위기 옷차림으로 바꾼다!


남성들의 패션에 봄은 오는가. 위기에서 오히려 기회를 발견할 수 있듯이 장롱 속 베이직한 수트를 트렌디한 셔츠와 타이와 코디해 직장내 베스트 드레서로 탈바꿈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자.

단 명심할 것은 한가지. 옷에 대한 투자를 게을리 하지 말자.
옷은 불황일수록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남성들의 명함과도 같은 것이다. 수많은 돌발 상황과 미팅이 줄을 이을 분위기 속에서 옷은 마치 전쟁터에서의 방탄복과 같은 존재다.

네이비 블루 수트, 블랙 가죽 밸트, 블랙 가죽 구두, 화이트 셔츠, 면바지, 단색 타이, 블루 블레이저 등 클래식한 옷에 대한 투자는 가장 오래 가며 경비도 적게 든다. 불황에도 자신 있는 옷차림의 비결은 바로 클래식함이다.

이러한 클래식한 아이템이 기본적으로 구비돼 있다면 이제 셔츠와 타이로 전혀 색다른 느낌을 전달하는 일만 남았다. 실용적이면서도 패션을 수용할 줄 아는 진정한 멋쟁이 직장인의 데일리 패션을 알아보도록 하자.


월요일
월요일은 일주일 중 가장 바쁜 시기다. 주말을 가정과 자신을 위해 바친 가장들의 가슴속에 직장이라는 세계가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을 터, 바쁜 일상 속에서 직장 속 자신의 위치를 새로운 마음으로 새겨볼 수 있는 날이다.

수트는 기본적인 네이비 계열의 3버튼 수트가 추천할 만하다. 패션과 시류는 늘 변하지만 남성 의류의 중심은 수트이며 이 수트 중 가장 클래식한 것이 네이비 색상의 수트다.

네이비 수트는 남성 정장의 대명사이며 리치한 블루 네이비 수트는 비즈니스적인 동시에 성공을 뜻하기도 한다. 아주 가벼운 울 소재를 골라야 사시사철 입을 수 있으며 이 울 수트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마음먹고 직접 쇼핑한 면 100%의 화이트 셔츠와 멋진 타이, 블랙 가죽 구두만 있으면 세련된 연출을 기대할 수 있다.

화요일
안정감 있는 회색 계열의 수트로 차분한 마음가짐을 유지해 보자.
일주일의 일과 중 가장 여유가 있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혹 팀의 리더쯤에 있는 위치라면 주위사람과 어울릴 수 있는 너그러움이 배어나와야 한다. 수트는 무거움을 해소한 연한 그레이 색상에 연한 핑크나 블루 색상의 셔츠, 그리고 타이는 화사한 느낌의 민무늬 오렌지 계열로 경쾌한 느낌을 살려보자.
화요일이 일주일 중 가장 평범한 요일이 듯 회색의 평범한 옷차림 속에서 타이의 대비로 분위기를 부드럽게 이어가보자.

수요일
일주일의 중간. 업무의 중간 점검이 이뤄지며 가끔 업무가 끊긴 듯한 느낌이 기는 인상을 주기 쉽다. 이날만큼은 수트도 월요일 입었던 블루 계열의 네이비 수트 안에 스트라이프와 도트, 물방울 등 타이쪽에서 많은 변화를 줘 스스로 일에 대한 재미를 심어보자.

셔츠도 수트가 민무늬인 만큼 멀티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블루 셔츠(버튼 다운 셔츠도 좋다)로 색상을 통일하고 타이는 가벼운 속성을 지닌 니트 타이나 스트라이프간의 대비가 특징인 타이로 셔츠와 매치해 전혀 다른 수트 스타일과 데일리 마인드를 창조해 낼 수 있다.

목요일
목요일은 재킷 차림이 어울린다. 재킷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바지의 선택에 있어 자유롭다. 물론 소재와 색상에 따라 까다로운 조건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면바지 보다 고급스런 울 플란넬 회색 바지만 있다면 수많은 세미 포멀한 비즈니스 모임에 격식과 캐주얼의 우아함을 표출할 수 있다.

한벌감의 수트만 고집하지 말고 단품에 관심을 가지는 불활 속 쇼핑 마인드를 지닐 수 있도록 하자. 사실 남성들에게 바지는 재킷에 비해 더욱 필요한 아이템이다. 한벌 감 수트를 구입할 때도 여분의 바지를 구입하는 것은 필수.
바지쪽이 빨리 해지며 세탁과 드라이클리닝도 자주 해주기 때문이다.

이때 재킷은 다소 어두운 계열의 울 재킷을 선택해 주는 것이 좋지만 면소재 이외의 패턴이 들어간 많은 재킷이 이 바지와 적절히 코디를 이룰 수 있다. 단셔츠와 타이의 연출이 캐주얼한 감각에 맞춰 이루어 져야 하는데 타이는 울 소재 타이를 하나 정도는 쇼핑 목록에 넣어 두는 것이 좋다.

금요일
프라이데이 룩을 위해 별도의 준비를 할 필요는 없다. 업무의 마무리이므로 가장 자신을 마무리할 수 있는 옷이 좋다. 다음주 계획에 대한 창의적인 발상은 캐주얼에 있어 베이직한 아이템을 통해 발견해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
면 바지와 면 재킷은 기본적인 비즈니스 캐주얼의 대표적 아이템이다.

[한경리크루트 2003-02] 자료제공 | LG패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