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REER - 삼성SDS 멀티캠퍼스
상태바
IT CAREER - 삼성SDS 멀티캠퍼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3.04.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UNIOR : IT CAREER 삼성SDS 멀티캠퍼스


IT 전문교육의 메카


‘실전 전문가를 키우는 IT교육의 요람 삼성SDS 멀티캠퍼스’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과 비즈니스 모델이 개인 및 기업 경쟁력을 변화시키는 21세기 디지털 세상. 그 변화의 축에 정보기술을 토대로 한 삼성SDS 멀티캠퍼스가 열린 교육의 장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89년 SDS정보교육센터를 설립, 정보기술교육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 삼성SDS는 97년 삼성SDS 멀티캠퍼스를 개원하며 본격적인 정보교육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서울 본원을 포함, 2002년 신촌/울산/창원 센터 및 KAIST 정보기술 아카데미를 릴레이 오픈 해 전국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했다.

첨단 교육장과 초고속 네트워크, 위성인터넷을 활용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한 삼성SDS 멀티캠퍼스는 실용적인 사례위주학습과 뛰어난 강사진을 토대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IT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풍부한 IT 개발 경력을 갖춘 전문 교수진의 명강의와 교육학 박사 및 전임 교수진이 함께 만드는 커리큘럼 그리고 과정별 담임제를 통한 밀착 학습지원은 2002년 졸업생 평균 85%가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삼성SDS 컨소시엄(삼성SDS 멀티캠퍼스 비트컴퓨터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벤처협회)은 여성부가 주관하는 ‘여성IT전문교육’의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여성인력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여성부는 정보화에서 여성의 지위가 열악함을 고려해 전문여성인력을 양성하고, 여성이 사회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성IT전문교육’ 사업을 2002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삼성SDS 멀티캠퍼스도 상대적으로 미흡했던 여성인력의 적극적 활용이 우리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확신아래 여성인적자원을 육성하고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미 2002년 1차 사업에서 경제활동이 가능한 여성인력의 사회진출을 확대했고, 교육을 통해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는 총체적인 교육체계를 구축해 약 700여 명의 IT전문가를 육성해오고 있다.


여성친화분야에 IT 교육 접목
한편 삼성SDS 멀티캠퍼스의 2003년 제2차 ‘여성IT전문교육’사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여성인적자원이 육성될 수 있도록 여성친화분야에 IT를 접목, 여성인력이 산업사회에서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다.

특히 한국여성개발원에서 실시한 ‘여성에게 유리한 IT교육과정 조사결과 (2002.2)’ 및 한국여성벤처협회 여성인력개발센터 한빛소프트의 교육실적을 근거로 텔레마케팅 관리사, 패션 스타일리스트, 아바타 디자인 등 여성친화교육과정을 선정, 서비스 하고 있다.

미취업, 재취업자, e랜서 희망자 등 다양한 계층의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인력의 친화적인 전문직종에 해당하는 업종전문교육 뿐 아니라 IT교육을 병행해 여성 스스로가 자립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최우선시 하고 있다.
특히 텔레마케팅 관리사, 패션스타일리스트, 쇼핑몰 마스터, 아바타 디자이너, 애니메이션, 전산회계실무 교과과정은 취업희망자의 선택과 전문화의 폭을 넓혀 호평을 얻고 있다.

‘2003 여성IT전문교육’은 여성부가 전체 교육비의 80%를 지원하여 여성 정보화 촉진 및 IT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것으로 인성교육, 취업촵창업 특강, 취업활동지원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미취업, 실직 여성(2003년 8월 졸업 예정자 포함)과 재직여성 및 개인사업자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서류, 면접, 입과 테스트를 통해 지원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은 여성IT전문교육 홈페이지(http://it4women.moge.go.kr) 또는 실행 교육기관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경리크루트 2003-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