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공모전 - 태평양장학문화재단
상태바
이달의 공모전 - 태평양장학문화재단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4.08.0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UNIOR : 이달의 공모전 - 태평양장학문화재단


제10회 컬춰렛 선발 태평양 여대생논문공모전



태평양장학문화재단은 오는 8월 1일에서 9월 30일까지 전국 대학에 재학 중인 여대생 및 여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0회 컬춰렛 선발 태평양 여대생논문공모전’을 실시한다.

1995년 제1회를 실시한 이래 10회를 맞이한 2004년도 공모전 주제는 ‘글로벌 시대 경쟁력 있는 여성인력’이며, 총 8명의 수상자(최우수상 1명 500만 원, 우수상 2명 각 300만 원, 장려상 5명 각 200만 원)를 선정하여 상패와 장학금을 지급하고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장려상 장학금 인상(100만 원→200만 원), 연구논문에 대한 지도교수 추천서 제출, 수상 논문 지도교수에 대한 논문감수료 지급 등으로 응모자의 연구의욕을 높이는 동시에 연구논문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8월 1일에서 9월 30일까지 2개월간이며 공동연구는 2인에 한한다. 심사는 주제부합성, 독창성, 실용성, 논리성, 형식 등을 심사항목으로 해당 분야 전문 교수들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실시한다.

수상자 다양한 혜택 부여
응모방법은 제출서류(논문원본, 논문요약문, 지도교수추천서(평가서), 재학증명서, 자기소개서)를 완비하여 공모기간 내에 재단사무국(140-012 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 175-2 성원빌딩 2층 재단법인 태평양장학문화재단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 논문은 책자(논문집)로 발간되어 대학도서관 등에 배포되거나 재단 홈페이지에 DB화되어 관련분야 연구자들이 연구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할 계획이다.

수상자 전원에게 제주도에 있는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을 비롯한 다원과 다양한 문화유적지 등을 돌아볼 수 있는 2박 3일간의 문화체험, 입사 시 우대, 수상자들의 온라인 사이버 커뮤니티인 ‘컬춰렛카페’ 회원 가입자격 부여, 고객모니터 응모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응모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1995년 태평양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더불어 사회진출이 두드러지고 있는 세계적 추세에 발맞춰 여성생활문화를 결집, 계승, 발전시키고자 매년 전국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여대생을 대상으로 여성의 지위와 삶의 질 향상에 관한 주제를 선정하여 실시하는 공모전이다.

‘컬춰렛(Culturette)’은 ‘여성문화활동가’를 뜻하는 말로 21세기 여성문화를 창조해 나가는 앞서가는 여성상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말이다.

[한경리크루트 2004-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