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하반기 채용정보 - 효성
상태바
2004 하반기 채용정보 - 효성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4.09.0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2004 하반기 채용정보


2004 하반기 채용정보 - 효성


1. 채용 시기
- 9~10월 예정

2. 채용 인원
- 200~300명 (전년도 채용인원: 200명)

3. 모집 직종 및 모집학과
- 생산/ 연구/ 개발/ 영업/ 관리 전 분야, 전 학과

4. 응시자격
- 4년제 대졸이상 학력으로써 기졸업자 또는 2005년 2월 졸업예정자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 1차면접(인성검사) ☞ 2차면접(프리젠테이션) ☞ 신체검사

6. 자격증 등 우대사항에 대해
- 외국에서 5년 이상 거주한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서 해당 국가에서 사용 하는 언어를 능숙히 구사하며 문화에도 익숙한 사람
- 자격증 보유자(CPA, 노무사, 세무사 등 전문 자격증이나 가스/ 환경/ 전 기/ 기계/ 건축 / 정보통신 관련 자격증)
- 동아리 / 학생회 리더 경험이 있는 자


인사담당자 인터뷰 | 효성 지원본부 인사팀 김혜 현 과장


사회에 관심, 적극적 생활태도가 기본



효성은 도전정신과 열정이 충만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이 가능하며 타인과의 팀워크를 이룰 수 있는 인재를 원합니다.

이러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과정을 거치도록 하는 데 서류전형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평가항목으로 전공과 학점, 자기소개서가 있는데 효성은 제조업이므로 이공계 학생이 많이 필요하며 전공 계열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학점은 전공·학과에 대한 충실도를 가늠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를 통하여 동아리 활동이나 아르바이트 경험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했는지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면접전형은 자신의 견해에 자신감을 가지고 논리적으로 의견을 전개하는가,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여 답변하는가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이렇듯 저희 효성은 입사 지원자들의 자질을 파악하기 위해 다단계 전형을 채택하고 있으며 1차 면접에서는 실무진이 무자료 면접(블라인드 면접) 방식으로 면접을 진행함으로써 면접관의 주관이 개입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2차 면접에서는 임원진이 면접해 신뢰성·책임감 등의 요소와 인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저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입사 준비를 위하여 사회 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생활하며 무엇보다 어떤 문제와 맞부딪쳤을 때 창의적 으로 순발력 있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친구들이 함께 모여 학과공부 및 입사 후 하고 싶은 업무에 대하여 관련서적을 읽거나 토론하는 방법도 입사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월간리크루트 2004-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