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공모전-한국마사회
상태바
이달의 공모전-한국마사회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4.09.0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UNIOR : 이달의 공모전-한국마사회


제2회 한국마사회 대학생 광고공모전



공익 기업 한국마사회가 ‘제2회 한국마사회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 2년제 대학 이상의 재학생(휴학생 포함)과 대학원생(박사과정 제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광고 공모전은 인쇄광고(신문·잡지) 부문과 TV 광고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인쇄 광고 부문은 생명과 사랑의 공익기업으로서 한국마사회에 대한 기업 이미지 광고나 젊은 레포게이밍(레저, 스포츠, 게임)으로서의 경마에 관한 내용으로 응모해야 하며, TV 광고 부문은 한국마사회에 대한 순수 이미지 광고로서 가급적이면 경마 또는 경마가 연상되는 표현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응모원서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나 대학생 광고공모전 KRAD(공모전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공모전의 작품 접수 기간은 지난 7월 15일(목)부터 오는 8월 29일(일)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정상 접수하나 월·화요일 및 국경일은 접수하지 않는다.

대상은 부문별 1점이 선정되며 상장과 트로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점(부분별 1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 4점(부문 별 2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마지막으로 입선은 부문별 10점씩 20점이 되는데 상장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될 계획이다.

심사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시행하며 심사위원은 대학교수·광고전문가 등 외부 심사위원 다수와 내부 심사위원 1명이 맡을 예정이며, 예심에서 3∼5배수 작품을 선별한 후, 본심에서 수상작을 결정한다고 밝혔다.

1인당 제출 작품 수에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한 사람이 몇 개의 상을 수상할 수도 있으나 팀으로 참여시에는 참여인원이 5인 이내로 한정되어 있으니 유의하여야 한다.

작품은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되는데 작품 제출 시에는 응모원서, 재학증명서 또는 재적증명서(휴학증명서)는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며, 필요시 작품설명서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공동작품의 경우에는 작품 참여자들이 기입된 응모원서 1부 외에 재학증명서 또는 재적증명서(휴학증명서)를 개별적으로 각 1부씩 제출하여야 한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며 지난 해 수상 작품들도 볼 수 있다. 문의사항은 광고공모전 담당자인 02-509-1275 / 1272~4 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월간리크루트 2004-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