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평 - <젊은 그대 비상하라>
상태바
신간서평 - <젊은 그대 비상하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4.09.0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신간서평


한화그룹의 <백수 기 살리기 프로젝트>



“할 수 있어! 응? 자, 한번만 해 보자!”
년실업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미취업 상태에 있는 청년 실업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한화그룹이 2003년부터 매년 2회 ‘백수 기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양평의 한화리조트 극기 훈련장에서 2박 3일간 실시되는 이 프로젝트는 말하자면 ‘합숙 취업 클리닉’이다. 사흘에 걸친 프로그램 뒤에는 참가자 중 20명가량이 선발, 4주간 신입사원 현장 교육을 받는다.

참가자 중 70% 이상의 취업률을 보인 이 프로젝트의 내용이 고스란히 책 속에 담겨있다. 책은 크게 1부와 2부로 나뉜다. 1부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무를 총지휘한 한화그룹의 유덕종 부장이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실업의 현실과 문제점, ‘백수 탈출 비법’과 함께 취업 뒤 ‘직장생활의 현실’과 ‘사회생활을 잘 하는 방법들’을 이 야기한다.

2부 역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무를 도맡은 음정아 씨가 프로젝트 기획 단계에서 진행, 마무리 단계까지의 과정을 ‘백수’들과 같은 20대의 시선으로 스케치했다. 기업이 과연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알아보기도 하고, 이력서 및 이미지 메이킹, 면접 요령, 개인 이미지 만들기 등 취업에 꼭 필요한 강의 내용이 있다.

이 책은 청년실업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백수 기 살리기’ 프로젝트를 간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가 있다. 청년 실업자들 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취업 관련 전문가와 기업의 인사를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조언하는 최고의 취업 전략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간과할 수 없다. (유덕종, 음정아 외 지음/루비박스/9,800원)

[월간리크루트 2004-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