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 나이키스포츠
상태바
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 나이키스포츠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4.10.0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나이키스포츠 인사부 장수아 매니저



나이키가 선호하는 인재상은 크게 3가지이다.

승리를 위하여 도전할 줄 아는 정신을 가진 인재, 개인주의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보다는 팀워크를 통해 목표 달성에 일조할 수 있는 사람이다.

마지막으로 나이키는 스포츠를 즐길 줄 아는,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을 선호한다. 이는 입사 이후 많은 스포츠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직접 참가해야 할 경우가 많으며 특히 스포츠를 통한 페어플레이 정신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정기적인 채용을 하지 않으며 매년 재경회기 시작 전에 각 부서장과의 협의를 통하여 부서의 인원과 시점 등을 감안하여 수시적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력과 신입 채용비율이 70:30 정도로 신입사원 채용도 많은 편이다.

신입사원 채용의 경우 각 직무에 따라 지원자가 가진 자질을 자기소개에 기술하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가 어떤 것인지를 확인하고 어떤 식으로 직장생활을 영위할 것인지, 나아가서 내 인생을 어떻게 설계할 것인지를 숙고해야 한다.

면접전형 시에는 서류전형 통화 후보자에게 면접 일정을 확정하는 것부터 시작되므로 전화 응대는 물론 면접시간의 준수와 잘난 체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수수하게 면접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나이키의 재경회기는 6얼 1일에 시작되었으며 그 결과 많은 인원을 채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나 마케팅, 영업, 제품관련 부서에 초점을 맞추고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한경리크루트 2004-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