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 유니레버코리아
상태바
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 유니레버코리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4.10.0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유니레버코리아 HR팀 이민선 상무



유니레버코리아의 인재상은 전문성과 인격을 두루 갖춘 인재이다.
즉 해당업무에 대해서만큼은 자타가 공인하는 수준의 전문지식과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성장잠재력을 두루 갖추고 있어야 한다.

신입사원의 경우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1년도부터 총 4차례에 걸쳐 약 70여명의 고용을 창출한 바 있다.
채용절차는 매년 하반기(10월경) 각 대학 및 회사 홈페이지에 인턴십 채용공고를 통해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1차 인사부 및 실무 관리자 면접, 2차 논술시험, 3차 영어 프레젠테이션 및 임원면접의 채용 과정을 거치게 되며 총 5개월의 걸친 인턴십을 통해 정식사원으로 채용된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에서 무엇보다 중요시한 것은 솔직하고 구체적으로 답변해야 하는 것이다.
신입의 경우에는 학업과 다양한 사회활동을 본인이 지원한 분야와 관련하여 언급하는 것이 중요하며 혹 사소한 문법이나 철자의 오류가 있을 경우 신뢰성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간과해서는 안 된다. 또한 인적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인사담당자에게 청탁이나 의뢰를 할 경우, 면접의 기회는 오지 않는다.

올해 하반기 채용계획은 미정이지만 인턴사원 채용은 변함없이 진행되며 지난해에는 총 15명의 인턴사원을 선발하였으며 현재 12명이 각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다.

[한경리크루트 2004-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