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 한국오라클
상태바
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 한국오라클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4.10.0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외국계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한국오라클 인사팀 박상현 인사팀장



한국오라클이 사원 채용 시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직원의 인성과 내부적으로 지닌 잠재력이다.

직장생활은 단기적인 업무 성과나 실적도 중요하지만 직장상사와 동료에서 고객에 이르는 폭 넓은 인간관계가 더욱 중요하다. 따라서 이들 인간관계를 원만히 유지할 수 있는 인성을 중시하여 채용하며 조직과 다른 개인들과 조화롭게 잘 융화하여 팀워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친화력도 중요하다.

신입 및 경력사원의 채용은 수시채용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입사지원은 오라클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가능하다. 사원 채용 시 접수된 이력서를 우선적으로 참조한다.

서류전형 시 구직자들은 자신의 자질을 알리는 데 효과적인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야 하며 자신의 장단점을 잘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가능하다면 자신의 단점까지도 이야기하며 개선을 위한 노력의 의지를 잘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전체적인 내용에서 일반론보다는 기업과 관련 직무와 연관된 내용을 함께 언급하며 뚜렷한 지원동기를 밝혀 매사에 의욕적으로 일할 것이라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

면접 시에는 예의바른 모습과 차분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 주되 반드시 유창하거나 숙달된 태도를 보일 필요는 없다. 하지만 오라클은 정보기술 기업으로서 전문성이 강한 분야이기 때문에 사전에 업계와 기업에 대한 어느 정도의 지식을 보유하는 것이 면접 시 유리하다.

[한경리크루트 2004-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