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 지원자들의 활동 상황과 직무 연관성 중시
상태바
태평양 - 지원자들의 활동 상황과 직무 연관성 중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5.09.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를 먼저 알자! - 태평양


지원자들의 활동 상황과 직무 연관성 중시


‘미(Beauty)와 건강(Health)’을 추구하며, 국내는 물론 ‘향수’의 본고 장이라는 프랑스에서도 향수 사업에 성공, 세계적으로 뷰티 사업의 경쟁력 을 인정받은 태평양은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수시채용을 포함해 연중 선발되는 인원이 150여명 정도. 올해 하반기 공채는 10월경 약 50여명 정도의 채용 규모로 진행될 계획이 다.

집중 점검! 태평양의 채용 프로세스

태평양은 인재 채용 시,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의 전형과정을 거 치도록 하고 있다.

․ 1차 면접 : 지원자들의 직무에 따라 현업에서 직접 전형을 치르는 것으 로 지원자들의 직무에 따른 경험이나 자질을 중시한다.
․ 2차 면접 : 역량 면접으로, 태평양에서 역량을 발휘한 우수한 인재가 가졌던 14개의 역량이 지원자들에게 있는가를 평가하는 면접 방식이다. 공 통역량, 일반역량, 리더십 역량군으로 나뉘어 평가된다.


어떤 인재를 뽑나?

태평양이 기업의 인재상으로 정하고 있는 인재는 ‘도전적이고 행동지향적 이며 자율성을 보유한 인재’이다.
태평양은 특히 여성인력의 비중이 높은 기업으로 정규발령 인력 중 50% 정 도가 여성 인력이며 마케팅 부문에서는 70% 정도가 여성인력으로 구성되 어 있다.
‘우수한 감수성을 보유한 인재의 전략적 확보와 육성’이라는 인사전략 방침에 따라 여성의 심리와 패션감각을 읽을 줄 알고, 감수성이 뛰어난 인 재를 찾는 기업이다.

서류·면접 전형 합격을 위해

태평양 인사팀의 김민영 인사팀장은 “태평양은 지원자들의 활동 상황과 직무의 연관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태평양에서 모 집하고 있는 모니터 요원 활동이나 마케팅 부문과 R&D부문에서 진행하고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 고 조언한다.
태평양과 같은 화장품 업계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유행에 민감하 고 그 흐름을 읽고 신속하게 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월간 리크루트 2005-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