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 면접위원 대 면접자가 2 : 1 비율
상태바
CJ - 면접위원 대 면접자가 2 : 1 비율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5.10.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를 먼저 알자! - CJ


면접위원 대 면접자가 2 : 1 비율,
장시간의 고난이도 면접


‘즐기세요, 생활문화 기업 CJ’라는 기업 슬로건처럼 자율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로 구직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CJ는 오는 9월 초에 약 150~200여명 규모의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계획하고 있다.
CJ는 창의와 도전, 고객, 팀워크, 정직, 존중이라는 6가지 CJ Value를 구 현하기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데 많은 역량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이 다.

집중 점검! CJ의 채용 프로세스

CJ그룹은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에게 서류전형 - 인지능력 평가/ BJI테 스트 - 전문성 면접 - 역량면접의 4단계의 채용 프로세스를 거치도록 하 고 있다.

․ 인지능력 평가 : 지원자의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검사로 직무에 관계 없 이 학습능력, 이해 지시력, 문제해결력 등을 측정하는 평가 방식이다.
․ BJI 테스트 : 비즈니스 상황 하에서 가치판단을 측정하는 도구로 지원 자의 개인적인 가치가 CJ의 가치에 부합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이 다. CJ의 6가지 Value와 연관된 업무 상황들을 제시하고 지원자의 판단을 4지선다형으로 묻는 방식이다.
․ 전문성 면접 : 지원자의 학력, 경력, 전문지식, 스킬을 검증하는 면접 방식이다.
․ 역량 면접 : 지원자가 지원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 를 검증하는 면접으로 과거 본인의 경험으로부터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 지를 도출해 낸다. 지원자 한 사람에 대해 두 명의 면접위원이 약 1시간 이상을 평가하게 된다.

어떤 인재를 뽑나?

6가지 CJ Value를 구현하기 위한 인재는 6가지 자질을 보유해야 하며 이 자질을 보유한 인재를 CJ의 핵심 인재상으로 규명하고 있다.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진 사람, 조직과 가치 를 공유하는 사람, 자신의 일에 최고를 추구하는 책임감을 가진 사람, 열 린 마음으로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는 사람, 전문성과 성장 잠재력을 소유 하고 있는 사람’이 CJ가 찾는 핵심 인재이다.

서류·면접 전형 합격을 위해

CJ는 무엇보다 직무 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따라 서 지원자들은 자신이 일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스킬을 면접 시에 잘 보 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CJ 인사팀의 신영수 부장은 “역량 면접 시에는 무엇보다 진실되게 답하 는 것이 중요하다” 며 “입사 지원서를 작성할 때에는 자신의 개성과 비 전이 직무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를 잘 연관시켜 보여주고, 회사에 대한 관 심도를 세밀하고 남다르게 표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월간 리크루트 2005-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