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 최고의 품질을 보증하는 신뢰의 건설 기업
상태바
현대건설 - 최고의 품질을 보증하는 신뢰의 건설 기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5.11.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가고 싶은 건설회사’ BEST 9 - 현대건설


최고의 품질을 보증하는 신뢰의 건설 기업



지난 50여 년간 한국을 대표하는 건설회사로 국내의 대표적인 교량, 댐, 도로, 주택을 대부분 시공했을 정도로 탁월한 기술력과 시공능력,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뛰어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지난 40여 년간 국내 건설회사 시공능력 평가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현대건설(대표 이지송)은 1947년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설립한 현대토건사를 모태로 올해 창립 58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종합건설회사로 토목, 건축, 플랜트, 전기, 해양 등 건설 전 분야에 걸쳐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과 풍부한 시공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1958년 전후 사업의 일환인 한강 인도교 복구공사를 시작 으로 경인고속도로 건설을 비롯해 다목적댐 공사, 항만 공사 등 60년대 국 내 사회간접자본시설과 기간산업 건설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왔다.

70년대 초 국내 최초의 고리 원자력 1호기 착공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건설 된 국내 원자력발전소 총 18기 중 12기를 현대건설이 시공, 국내 원전 기 술력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려 원전 시공기술 자립도 100% 달성에 결정 적 역할을 담당하는 등 국내 건설기술 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 다.

현대건설은 지난 50여 년간 한국을 대표하는 건설회사로 국내의 대표적인 교량, 댐, 도로, 주택을 대부분 시공했을 정도로 탁월한 기술력과 시공능 력,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뛰어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지난 40여 년간 국내 건설회사 시공능력 평가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지난 1966년 한국 건설업체 중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 태국의 고속도로 공사를 수행한 이래 70년대 중동 건설시장에 진출하여 20세기의 대역사(大役事)라 불리는, 당시 10억 달러 규모의 사우디 주베일 산업항 공사를 세계가 주시하는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세계 각국에서 수많은 역작을 남겼다. 최근에는 이란에서 총 22억 달러 규모의 고부가가 치 플랜트 공사인 초대형 가스 처리시설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 다.

현대건설은 지금까지 중동, 동남아, 미주 등 전 세계 47개국에 진출하여 620여 건의 공사를 수행하며 미화 482억 달러에 달하는 해외 수주고를 기 록, 세계 건설시장에서 세계 유수의 건설 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대 한민국 대표 건설회사로서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해외 건설 시장에서의 눈부신 활약으로 2004년 7월 세계적 건설전문지(誌) 미 ‘ENR’이 세계 23위의 건설업체로 선정하기도 했다.

현대건설은 2005년을 성장기반 구축의 해로 정하고 ▷수주 매출 극대화 ▷ 수익중시 내실경영 추구 ▷경영투명성 확보 ▷핵심 기술역량 강화 ▷기업 이미지 제고 등 5대 경영 목표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고도의 기술력과 앞선 정보로 한 차원 높은 생활환경과 국가기 간시설의 건설을 추구해 왔으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과 가치경영으로 환경 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미래사회 건설에 앞장서 한국 건설기술력의 상징 으로서 최고의 품질을 보증하는 신뢰받는 선도 건설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 다.



인터뷰 현대건설 김연일 인재지원부장

“회사의 전략이나 포부를 파악해야”


건설회사는 인재가 큰 재산이다. 그래서 직원들의 교육을 강화하고 내실 을 기하고 있다. 탁월한 역량을 가진 인재들을 채용하기 위해서도 노력하 고, 현대건설의 인재상은 창조적 예지의 현대인, 적극 의지의 현대인, 강 인한 추진력의 현대인, 정직하고 근검한 현대인 등이다. 채용은 한자시험 과 인·적성 검사를 거쳐 집단토론과 영어회화 면접이 치러지는 1차 면 접, 각 사업본부장에 의한 2차 면접, CEO가 직접 면접을 치르는 3차 면접 을 거친다.

한자 시험은 3급 수준에서 출제돼 어렵지 않지만 많은 지원자들이 상당히 약한 모습을 드러낸다. 비즈니스 문화권이 중국으로까지 넓어져 기본적인 한자 공부를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건설회사는 기술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남과 다른 자신만의 기술력을 증명 할 수 있는 자격증을 갖추면 유리하다. 사무직 분야에서는 공인노무사나 회계사 자격증, 여타 분야에서는 산업안전관리사나 기술사 자격증이 도움 이 된다. 면접 시에는 단순히 ‘열심히 하겠다’가 아니라 ‘나는 어떤 분 야에 강점이 있고, 그것이 현대건설에 어떻게 작용될 것이기 때문에 앞으 로 이런 계획을 갖고 일하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지원자가 더 높은 점수 를 얻는다. 적어도 회사의 전략이나 포부를 파악해야 한다.

[월간 리크루트 2005-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