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 국내 최고의 주택 건립실적 기록
상태바
현대산업개발 - 국내 최고의 주택 건립실적 기록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5.11.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가고 싶은 건설회사’ BEST 9 - 현대산업개발


국내 최고의 주택 건립실적 기록



새로운 주거문화의 가치와 다양한 고객 욕구에 따르는 신평면 개발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현대산업개발은 2000년부터 평면설계 저작권 등록을 시 작, 현재까지 215건의 설계안 등록으로 국내 최다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 다.

1976년 설립 이후 건설을 통해 삶 전반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일념으로 그 꿈을 실현시켜온 현대산업개발(대표 이방주)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 트 등 건설 산업의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각 종 SOC사업에 대한 꾸준한 투자 확대를 통해 일류 종합건설업체로서의 면 모를 보이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30년 동안 30만호의 아파트를 지어 국내 최고의 주 택 건립실적을 기록하며 주택건설 부동의 1위로서 주거문화 향상에 기여해 왔고, 자연 친화적 설계, 우수한 시공력, 끊임없는 기술개발, 철저한 품질 관리, 신속한 사후관리 등을 통해 보다 안락하고 쾌적한 주거 공간을 창출 하고 있다.

새로운 주거문화의 가치와 다양한 고객 욕구에 따르는 신평면 개발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현대산업개발은 2000년부터 평면설계 저작권 등록을 시 작, 현재까지 215건의 설계안 등록으로 국내 최다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 다.

아파트를 단지 생활하는 공간이 아닌 각종 문화를 공유하며 생활 그 이상 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정의하고, 아파트 건축시 설계부터 시공에 이르 기까지 친환경적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항균, 탈취, 전자파 방지 및 실내 공기, 습도조절, 수맥차단을 위해 각종 상품을 연구개발함은 물론 유 해가스 및 미연소 가스 등을 자동적으로 실외로 배출하는 인공지능 공기정 화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친건강 웰빙 아파트를 비롯해 새집 증후군과 실내 공기질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가치의 극대화를 창조하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정상에 서있는 현대산업 개발은 92년 ‘한국건축문화대상’ 본상, 98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살기좋은 아파트’ 수상을 비롯해 각종 언론사 선정 히트상품 및 최우 수 건설업체 평가에서 항상 최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89년 분당 신 도시 시범단지 설계공모전 최우수상과 2002년 12월 화성 동탄 신도시 설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으로 탁월한 신도시 설계능력을 입증한 바 있 다.

현대산업개발은 주택사업뿐만 아니라 각종 토목, SOC 사업 투자에 비중을 늘려가며 선두 건설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혀 나가고 있다. 적극적인 관공사 수주로 끊임없이 성장하는 현대산업개발은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부산-김해 경전철, 울산신항, 마산항, 북항대교 등 사회간접자본 시설투자 에 대해 본격적인 추진을 통해 토목분야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국토 개 발에 기여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현대산업개발은 올 한해도 차별화된 설계, 안전 한 시공, 고객만족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 주택건설부문 선두기업의 위치 를 더욱 공고히 하여 새로운 주택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나아가 토 목 및 SOC 부문도 확대를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적재산을 그 무엇보다 중요시하는 기업문화에 따라 현대산업개발 전 임직원이 ‘Innovative’, ‘Intelligent’, ‘International’, ‘Imaginative’ 적 사고를 배양하도록 힘써 이를 토대로 더욱 편하고 고객가치를 극대화하 는 선두건설업체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보이고 있다.



현대산업개발 인재상

적합한 인재 채용이 성공의 핵심


현대산업개발의 인재상은 크게 네 가지로 나뉜다. 먼저 개인의 역량을 끊 임없이 개발하는 혁신인이다. 과거의 전통에 안주하기보다는 미래의 변화 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도전정신과 패기 넘치는 젊은이를 중시한다. 두 번째는 자신의 업무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갖춘 전문가다. 기업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이 최고 전문가 수준일 때 그 기업은 일류기업이 될 수 있 다.

세 번째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다. 미래의 기업경영환경은 국경 이 무의미한 만큼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춰야만 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은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창조 자. 디지털 경제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는 창의력은 어느 기업에서 나 필요한 부분이다.

현대산업개발의 채용은 회사의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는 것이 성공의 핵심 이라는 인식 아래 다양한 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면 접이다. 인·적성검사를 통해 개인의 성향과 조직의 업무, 인재상이 일치 하는지를 파악한 후 실시되는 면접에서는 각 직무 전문가들을 통한 실무 자 면접을 실시해 직무 능력과 성장가능성을 검증하고 있다.

최종면접에서는 본부장 이상 대표이사, 회장이 직접 면접을 진행한다.

[월간 리크루트 2005-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